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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김지윤스튜디오 김지윤
홍익대학교에서 프로덕트 디자인을 전공하고 성균관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팬택에서 제품 디자이너로, HS애드 내 브랜드 컨설팅 조직 OTR의 디자인 디렉터로 근무했다. 2018년 김지윤스튜디오를 창업했고 그해부터 건국대학교 산업 디자인학과 겸임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jiyounkim.com유닉스 일렉트로닉스 테이크아웃 4 시리즈 Z세대를 타깃으로 한 포터블 고데기에 스포티한 감성을 더해 디자인했다. 디자인 김지윤, 이한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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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베리준오 오준식
제품, 공간, 브랜드, 그래픽 등 다양한 영역의 디자인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베리준오(VERY JOON OH Design Center) 대표. 홍익대학교 목조형가구학과를 졸업한 뒤 프랑스 국립장식미술학교 가구디자인학과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귀국 후 현대카드, 아모레퍼시픽, 중앙일보 등을 거쳐 2017년 디자인 전문 회사 베리준오를 설립했다. 코스맥스, 삼성물산 등 다양한 기업과 협업 중이다. @very_joon_oh 이사무애 포터리 캔들 모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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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지속 가능성을 향한 토니모리의 진정성
이제 가치 소비, 제품의 효능, 그리고 디자인까지 모두 고려한 제품으로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보면 어떨까? 토니모리는 글로벌 클린 뷰티 시장을 겨냥한 행보에 앞장서며 여러 상품군으로 비건 인증을 확대하고, 디자인으로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시도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토니모리는 화장품 제조사와 용기 제조사를 모두 보유하고 클린 뷰티 제품에 대한 기획과 연구를 병행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심미성은 물론 친환경적이면서도 소비자를 충분히 설득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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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아모스 프로페셔널 리뉴얼 프로젝트
효율을 기반으로 한 군더더기 없는 외형과 정제된 폰트로 디자인한 아모스 프로페셔널의 제품들. 소비자들은 오랜 역사를 지닌 브랜드에 일종의 신뢰를 보낸다. 브랜드의 성장 과정이 인간과 비슷하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오랜 역사를 지닌 브랜드의 변화는 론칭만큼 어렵다는 것도 분명한 사실이다. 헤어 살롱 전문 브랜드 아모스 프로페셔널의 대규모 리뉴얼 프로젝트가 주목받는 이유다. 아모스 프로페셔널은 전문 헤어 디자이너와 헤어 살롱에서 사용하는 브랜드로 오랫동안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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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LIVE YOUR NEW BEAUTY
1980년대에 제작한 나그랑 화보.하이톤의 캠페인 ‘오 마이 러브’ 지면 광고.한국 최초의 자외선 차단제 ‘파라솔 크림’ 신문 광고. “원하는 모든 것이 기술적으로 실현 가능한 시대로 진입하면서 ‘미래를 꿈꾸는 힘’이 중요해졌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2021년 창립 기념식에서 남긴 말이다. 이후 그는 ‘뉴 뷰티’의 세상을 만들자고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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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뷰티 팝업 전성시대
미스 디올 서울 지난 5월 크리스챤 디올 뷰티가 준비한 ‘미스 디올 서울’ 팝업이 한 달간 성수동 플라츠 2에서 펼쳐졌다. 크리스챤 디올의 꽃과 정원에 대한 열정과 헤리티지, 하우스의 대표 향수 ‘미스 디올’의 아카이브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자리였다. 일본, 프랑스에 이어 한국을 찾은, 미스 디올에서 영감을 받은 여성 아티스트 9명의 작품을 야외 정원과 전시장 곳곳에 설치해 눈길을 끌었다. 마지막 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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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뷰티 플래그십 스토어
블루 뷰티 랩 비오템 모나코 매장 ‘라이프 플랑크톤’을 함유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는 비오템은 바다와 미래를 지키기 위한 ‘블루 뷰티’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 비오템은 모나코에 위치한 오셔노그래픽 인스티튜트Oceanographic Institute(*)에 블루 뷰티 랩이라는 체험 공간을 오픈했다. 영국의 유니버설 디자인 스튜디오는 ‘바다에서 받은 것을 바다로 돌려준다&rsq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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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ving&Sp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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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뷰티 테크
비바 테크놀로지 2023에서 선보인 합타.메이블린의 가상 메이크업. CES 2023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로레알 브로우 매직.뷰티 테크 기업으로 퀀텀 점프 로레알 지난 6월 프랑스 파리, 유럽 최대 규모의 정보 통신 기술 기반 스타트업 행사 ‘비바 테크놀로지 2023’에 뜻밖의 손님이 등장했다. 주인공은 바로 로레알. 3박 4일간의 행사를 통해 로레알은 명실상부 뷰티 테크 기업으로 자리 잡았음을 전 세계에 알렸다. 사실 로레알은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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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클린 뷰티 패키지 디자인
뷰티업계에 지각변동이 일고 있다. 천연 원료 중심의 그린 뷰티에서 제조·유통·폐기 전 과정을 고려한 클린 뷰티 시장 규모가 나날이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소비자가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 성분을 넘어 윤리적, 환경적, 사회적 영향력까지 고려해 제품을 선택한다는 의미다. 인식의 변화다. 소비자의 의식 있는 태도에 부응하듯 기업에서는 세련된 디자인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방식의 포장법과 패키지로 완성한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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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디자인 스튜디오의 뷰티 브랜드
(왼쪽부터) 문라이트 가든 너리싱 핸드 워시, 문라이트 가든 너리싱 핸드 크림.이스 라이브러리 제품들. 시그니엘 서울 리트릿 스파에 비치된 이스 라이브러리 제품들.한국적 헤리티지의 재해석 이스 라이브러리 시작은 한방차였다. 평소 숙지황과 박하, 석창포 등을 섞은 차를 불면증 환자들에게 권하던 한의사 장동훈 원장은 그들에게서 흥미로운 변화를 발견했다. 증상이 점차 호전되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가 눈에 띄게 밝아진 것. 추후 분석 연구를 통해 자신이 처방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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