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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2023 뷰티 디자인 트렌드 리포트
뷰티 산업이 곧 화장품업계를 가리킨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화장품’이라는 제품군 하나로 다 설명하지 못할 만큼 크고 복잡 다단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지속 가능한 패키지 디자인, 뷰티 브랜드들의 디지털 전환, 팝업 스토어와 쇼룸을 통한 홍보 전략 등 현재 업계에서 일어나는 현상만 봐도 알 수 있다. 브랜드의 개성을 확립하고 존재감을 널리 표출하기 위해 흥미롭고 다채로운 디자인 프로젝트가 연이어 등장하는 형국이다. 이에 시장 선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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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디자이너가 태양을 피하는 다섯 가지 방법⑤
야야 Yaya ‘디자이너의 바캉스’라는 주제에서 연상되는 호화스러운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영화 〈슬픔의 삼각형〉 속 인물 ‘야야’를 기반으로 만들었다. 사치스러운 캐릭터의 특성에서 즐겁고 아름다운 바캉스 이미지만 차용해 구현했다. 제품 형태는 물놀이형 튜브로 누구에게나 익숙하지만 화장품 용기로는 낯설어 신선한 느낌을 준다. 바비 인형의 표준 스케일에 맞춰져 있어 다 사용한 뒤에는 아이들 인형놀이를 위한 액세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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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디자이너가 태양을 피하는 다섯 가지 방법④
포 아웃도어For Outdoor 이름부터 디자인까지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브랜드다. 야외 활동 중에는 손이 오염되어 선크림을 사용할 때 피부에 자극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 이동 중에 바르기 적합하도록 스틱 형태로 디자인했다. 용기 표면에 얼굴이 비치도록 처리해 거울이 없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편평한 형태로 디자인해 휴대와 보관이 편리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참여 디자이너 전병휘 스튜디오 페시 대표 전병휘 단순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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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디자이너가 태양을 피하는 다섯 가지 방법③
산호Sanho 선크림이 바다로 흘러들어가면 산호초를 해친다는 사실에 주목해 사람과 자연의 공존을 바라는 메시지를 담은 선크림 브랜드. 해양 생물에 유해하지 않은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과다한 사용을 막기 위해 1회 분량의 고체 형태로 모듈화했다. 엄지손톱만 한 크기로, 하나씩 손바닥 위에 올려 녹여서 사용한다. 사용자가 자연을 보호한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산호초 특유의 형태를 활용해 다섯 가지 타입으로 디자인했다. 패키지는 휴대가 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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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디자이너가 태양을 피하는 다섯 가지 방법②
시아노타입Cyanotype친환경 선 스틱 전문 브랜드. 이름은 사진 인화 기법의 일종인 ‘청사진법’의 영어명으로, 피사체를 제외한 주변을 푸른색으로 만드는 인화법을 선크림을 발라 타지 않는 피부에 비유한 것이다. 용기 디자인은 필름 카메라를 모티브로 했으며, 2차 패키지에는 청사진법으로 인화한 꽃 사진 이미지를 활용했다. 용기 자체에는 푸른색을 포인트로 사용해 브랜드의 콘셉트를 강조했다.참여 디자이너 임성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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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디자이너가 태양을 피하는 다섯 가지 방법①
표피 보호 프로토콜 Epidermis Protection Protocol 심각한 오존층 파괴로 강력한 자외선이 실질적인 위협이 되는 근미래에 대한 상상에서 발전한 브랜드. 바캉스용이더라도 결국 앞으로 선크림은 피부 보호를 위한 의료용품이 될 것이라는 가정하에 전문성과 진지함을 강조한 디자인이 핵심이다. 자외선을 완벽히 차단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사용하는 네 가지 제품을 한 패키지 안에 담았다. 구형 고체 차단제와 크림형 차단제를 차례대로 피부에 바른 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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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패키지 디자인으로 보는 아름다움의 통사(通史)③
슬라이딩 팩트Sliding Pact 2000년대 중반은 피처폰 시대였다. 반으로 접히는 폴더 폰 방식에서 손으로 밀어 올리는 슬라이딩 폰으로 유행이 넘어가면서 2004년에는 화면 디스플레이를 가로로 돌려서 사용하는 삼성 애니콜 가로본능 폰이 출시돼 화제가 되었다. 2005년 태평양(현 아모레퍼시픽)이 출시한 라네즈 슬라이딩 팩트는 광고 모델로 전지현을 기용해 2주 만에 5만여 개가 팔려나간 히트작이다. “1000만 화소 앞에 당당하다&rdq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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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패키지 디자인으로 보는 아름다움의 통사(通史)②
소비자 맞춤형 패키지 디자인 서비스Just Only for the Customer AI 덕분에 맞춤형 디자인이 어느새 현실이 됐다. 최근 몇 년간 AI를 활용한 각종 맞춤형 디자인 서비스가 잇달아 등장했다. 패키지 디자인 개발과 마케팅 리서치를 수행하는 일본 기업 플러그에서 2021년 출시한 ‘패키지 디자인 AI’도 그중 하나다. AI는 자체적으로 디자인 생성과 평가를 반복하며 1시간에 1000개에 달하는 초안을 만들어낸다.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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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패키지 디자인으로 보는 아름다움의 통사(通史)①
뷰티 디자인의 시초, 고대 이집트Ancient Egypt 인류가 언제부터 화장을 시작했는지는 확실치 않으나, 가장 오래된 흔적은 고대 이집트 문명에서 찾을 수 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기원전 7500년경부터 화장을 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초기의 목적은 미용보다는 종교적인 목적과 신체 보호를 위한 목적이었다고 전해진다. 이후 문명이 고도화됨에 따라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꾸고자 하는 욕구에서 비롯된 화장이 더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 고대 이집트 화장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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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7월호
빈틈 많은 AI 위키피디아④
TTV AI 티티브이 AI 더 이상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다루지 않아도 된다. 동영상 소스를 하나하나 찾아 헤맬 필요도 없다. 텍스트 입력과 몇 가지 간단한 터치만으로 원하는 영상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AI 소프트웨어 덕분이다. 웨인힐스브라이언트가 출시한 TTV AI는 텍스트 데이터를 디지털 영상 콘텐츠로 자동 변환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지난해 9월 애저Azure를 비롯한 주요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는데 당시 이수민 대표가 “3분 만에 1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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