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2월호 오와이웍스 연철민 오와이웍스 대표브랜드 경험 디자인과 그래픽 디자인을 중심으로 다양한 디자인 솔루션을 제안하는 디자인 에이전시. 논리적 설계를 추구하며, 디자인 경험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태도로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 owhyworks.com 갓세븐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 케이팝 관련 프로젝트를 맡게 된 계기는? 실험적이고 기존 틀을 깨는 케이팝 디자인 프로젝트를 꼭 한번 맡아보고 싶다고 생각하던 차에 2021년 초 파트너사인 워너뮤직코리아에
- 2023년 2월호 허스키폭스 이두희·정기영 허스키폭스 대표디자인파크, 네이버, SK플래닛 등을 거친 그래픽 디자이너 이두희, 정기영이 2015년 설립한 브랜드 디자인 전문 회사. 브랜드 전략, 아이덴티티 디자인, 비주얼 시스템, 아트 디렉션 등 디자인 관점의 브랜딩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방탄소년단 정규 3집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 디자인은 그래미 어워즈 2019 ‘베스트 리코딩 패키지’ 부문에 노미네
- 2023년 2월호 오세애 오세애현실 세계의 다양한 감정과 시각 요소를 녹여내 또 다른 현실 세계 혹은 가상 세계의 이미지를 만드는 작업자다. 이는 오랜 관심사이기도 하고, 고뇌이기도 하다. 삶과 환상을 빚어내는 중이라고 생각한다. ohseae.com 씬의 〈Trophy〉 앨범 커버. 케이팝 관련 프로젝트를 맡게 된 계기는? 평소 서로 다른 장르와 매체를 믹스 매치해 경계가 모호하고 실험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을 즐긴다. 클라이언트들 또한 나의 이런 작업,
- 2023년 2월호 김은희 김은희그래픽 디자이너. 홍익대학교와 서울시립대학교 디자인 전문 대학원에서 시각 디자인을 전공했다. 2019년부터 지난해 9월까지 SM엔터테인먼트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센터 소속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앨범 기획부터 재킷 촬영, 티저 콘텐츠, 프로모션까지 앨범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에 참여했다. 현재는 프리랜서로 활동하며 케이팝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걸쳐서 그래픽 디자인 작업을 하고 있다. @eeunheekim 키의 정규 2집 앨범 〈Gaso
- 2023년 2월호 빅히트뮤직 BX팀 (왼쪽부터) 김성민 BX팀장 겸 크리에이티브 3실장, 김예은 디자이너, 정수연 BX 3파트장, 이혜리 BX 1파트장, 최세열 BX 2파트장 빅히트뮤직 BX팀빅히트뮤직 BX팀빅히트뮤직과 소속 아이돌 그룹인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브랜드 경험을 개발·관리하는 부서. 2020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산하브랜드디자인팀으로 설립되었고, 김성민 BX팀장 겸 크리에이티브 3실장이 이끌고 있다.
- 2023년 2월호 배종헌 개인전 〈고립여행〉 작가의 골목 산책길을 형상화한 ‘고립만리’와 그 끝에 배치한 대형 회화 작품 ‘완벽산방누연폭도’. “모두가 힘들고 여전히 어려운 팬데믹이란 상황에 찰나 같았던 여행이 만들어준 자기 성찰의 시간이 이곳에 있다. 이동과 만남의 부자유는 불편하고 슬픈 일이지만 역설적이게도 발아래 깨져 있는 시멘트 바닥, 그 틈에 뿌리 내린 아스라한 풀을 소중하게 바라보는 기회이기도 하다.” 배종헌 작가가 일상이
- 2023년 2월호 아틀리에 에크리튜 김재원 대표 영화 〈현기증〉의 타이틀 디자인으로 유명한 미국의 그래픽 디자이너 솔 배스Saul Bass가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해도 나는 아름다운 것을 만들고 싶다.” 그런데 디자인 거장의 격언에도 불구하고 디자이너에게 각인된 이런 본능은 그동안 철부지 취급을 받기 일쑤였다. 타협을 모르는 완성도를 향한 집념은 으레 현실 감각이 떨어진다는 취급을 받았다. 하지만 고집스럽게 자신의 감도 높은 취향을 대중에게 들이미
- 2023년 2월호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3 현대 디자인의 아버지로 불리는 윌리엄 모리스는 노동과 예술을 통해 느끼는 행복감을 최고의 가치로 여겼다. 그는 자신의 스승인 존 러스킨과 함께 ‘미술공예운동’을 펼쳤는데 이는 제품의 품질과 미적 요소가 저하된 대량생산에 반발해 예술 공예를 일상과 결합하기 위해서였다. 기술적으로 뛰어날지라도 획일적인 수준에 그치는 디자인에서 벗어나 예술적으로 가치 있고 품질이 더욱 우수한 사물을 통해 우리의 생활을 아름답게 만들고자 한 것이다
- 2023년 1월호 2023 글렌피딕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 아일랜드 언어(게릭어)로 ‘사슴계곡’이라는 뜻의 글렌피딕은 스코틀랜드의 천연수 ‘로비듀’를 재료로 고유한 숙성 방식과 섬세한 장인 정신, 자연 환경을 활용한 증류 기법이 어우러진 위스키 특유의 깊은 향과 부드러운 맛을 특징으로 한다. 스코틀랜드 천혜의 자연 환경 속 브랜드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글렌피딕 증류소에서 2002년부터 매년 여름이 되면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세계
- 2023년 1월호 디지털 시대에 앞서가는 조경 중개자 (왼쪽부터) 문소현, 장은석 ACC 단체전 〈사유의 정원〉에서 선보인 설치 작품으로, 조선 중기의 대표적 정원인 담양 소쇄원을 재해석했다. 초기 콘셉트를 ‘검은빛의 정원’으로 설정하고 소쇄원을 비추는 달을 조경과 영상 매핑으로 구현했다. 롯데백화점 동탄점,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도산, 브라이튼 한남 VIP 라운지 등의 작업을 선보이며 조경계에서 입지를 굳힌 수무. 지난해 7월 DDP에서 선보인 전시 〈가장 조용한 집〉을 계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