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6월호 나인파이브 User Interface(UI)·Winner · BGF리테일 웹사이트 리뉴얼 BGF리테일의 모바일 웹사이트.3D 오브젝트와 모션을 적극 활용해 친근하면서도 진취적인 인상을 준다. BGF리테일 웹사이트 리뉴얼 BGF Retail Website Renewal 우리가 기업의 정보를 알고 싶을 때 가장 먼저 들르는 곳, 바로 웹사이트다. BGF리테일이 자사의 철학, 사업 현황, 미션, 미래 비전 등을 효과적으로 대중에게
- 2023년 6월호 퍼시스 Product·Winner · 티카 애자일한 협업과 소통에 적합한 티카 시리즈.여러 개의 화이트보드를 방향을 바꿔 보관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티카 TIKA ‘일터의 경계가 없어졌다. 따라서 일하는 공간과 가구도 달라져야 하지 않을까?’ 더 나은 사무 환경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퍼시스의 질문이 티카 개발로 이어졌다. 특히 다양한 직무 구성원이 프로젝트 기반으로 모여 일하는 요즘 일터를
- 2023년 6월호 카카오스타일 Communication·Gold· 카카오스타일 웰컴 키트 – 쇼핑처럼 즐거운 온보딩 카카오스타일 웰컴 키트.웰컴 키트 전용 사이트 ‘카카오스타일 뉴크루 전용 웰컴마켓’. 카카오스타일 웰컴 키트 – 쇼핑처럼 즐거운 온보딩 Kakao Style Welcome Kit – Fun like Shopping 온보딩 팩이라 부르기도 하는 웰컴 키트는 주로 기업에서 새로 입사한
- 2023년 6월호 현대백화점 Communication·Winner · 해피니스 산스 웹사이트Packaging·Winner · PROJECT 100현대백화점 전용 서체 해피니스 산스.서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해피니스 산스 웹사이트의 써보기 탭.해피니스 산스 웹사이트의 모바일용 카드 쓰기 페이지.해피니스 산스 웹사이트 Happiness Sans Website
- 2023년 6월호 자라홈 + by 빈센트 반 두이센 컬렉션 빈센트 반 두이센 아키텍츠 대표빈센트 반 두이센1962년생의 벨기에 건축가이자 디자이너. 대학에서 건축을 공부하고 밀라노에서 멤피스 그룹 출신인 디자이너 알도 치비크Aldo Cibic와 함께 일했다. 1989년 회사를 설립해 유럽, 미국, 중동, 아시아에 거점을 둔 다수의 브랜드와 협업해 제품, 공간, 건축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016년 몰테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거쳐 2018년부터 2년여간 크바드라트의 서브 브랜드 사코의 아트 디렉터를 맡았다.
- 2023년 5월호 현대자동차 지성원 CMO 현대차 브랜드마케팅본부장. 홍익대학교에서 시각 디자인을 공부하고 미국 랜도 어소시에이츠에 입사해 아태 지역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지역 오피스 대표까지 맡았다. 뉴욕, 신시내티·시카고, 싱가포르 등의 지사에 근무하며 다양한 글로벌 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신규 지사를 오픈하기도 했다. 2015년 디자인경영팀 리더로 현대차에 합류한 뒤 신설 부서였던 크리에이티브웍스실을 이끌었고, 현대차 브랜드경험사업부장을 거쳐 지난해 말 새롭게 브랜드마케
- 2023년 5월호 인간과 감정을 교류하는 모빌리티 상상하기 BMW 그룹 안에는 BMW, 미니, 롤스로이스라는 3개의 브랜드가 자리한다. 고유한 헤리티지를 가진 각 브랜드를 BMW 그룹이라는 우산 안에서 연결하고, 큰 그림을 그리며 같은 미래를 내다보게 하는 부서가 바로 BMW 디자인웍스다. 이곳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정훈 디자이너는 TUI(Tangible User Interface) 디자인부터 디지털 경험 디자인까지 총괄한다. 자율주행차와 메타버스 영역을 넘나드는 그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을 미리보기했다
- 2023년 5월호 제로 베이스에서 일궈낸 전기차의 미래 미국 캘리포니아의 프리미엄 전기차 스타트업 ‘루시드 모터스Lucid Motors’는 일명 ‘테슬라의 대항마’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이곳에서 제니 하Jenny Ha로 불리는 하지연 디자이너는 새로운 자동차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 매료되어 유서 깊은 자동차 기업에서의 커리어를 뒤로하고 루시드 모터스로 이직을 결심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한 그에게 모빌리티 혁신의 최전선에서 일하
- 2023년 5월호 '포르쉐다움'을 재해석하는 디자인 “내가 꿈꾸는 차를 찾을 수 없었다. 그래서 직접 만들기로 결심했다.” 포르쉐의 2대 경영인 페리 포르쉐Ferry Porsche의 말처럼 포르쉐는 고객들의 꿈을 실현시키는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75년간 장인 정신으로 구축한 디자인 언어는 멀리서도 브랜드를 알아볼 수 있는 시그너처 포인트가 되었다. 하지만 모빌리티업계를 뒤흔드는 변화 앞에서도 본연의 모습을 유지할 수 있을까? 지난 4월 잠시 귀국한 포르쉐 외장 디자
- 2023년 5월호 제14회 광주비엔날레 파빌리온 지금 광주는 지구 안의 또 다른 지구다. 4월 7일 14번째 광주비엔날레가 개막하며 세계 각국의 예술가와 작품들이 모여들었다. 7월 9일까지 열리는 이번 광주비엔날레의 주제는 ‘물처럼 부드럽고 여리게’. 노자의 〈도덕경〉 ‘유약어수(柔弱於水)’에서 차용한 것으로, 예술총감독 이숙경은 “물은 예술가만이 할 수 있는 예술의 힘을 상징한다”며 “물처럼 예술에도 서서히 길을 전환시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