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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9월호
스피커,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ERTM〉 창간
인플루언서와 아티스트를 발굴 및 인큐베이팅하는 기업 스피커Speeker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ERTM〉을 창간했다. 격월간지인 〈ERTM〉은 패션, 뷰티, 아트, 라이프스타일 등의 다양한 트렌드나 이슈를 화보, 인터뷰, 칼럼 등의 형식으로 조명한다. 제호는 ‘Speeker’의 ‘er’과 트레이드마크의 약어인 ‘tm’을 합친 것으로, 창간호 주제는 다이내믹한 한국 패션이다. 한국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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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9월호
서울의 정취를 품고 새로 단장한 태극당 패키지
70년 넘는 역사를 지닌 베이커리 태극당은 장충동 주민의 사랑방이자 서울을 찾는 외지인의 집결지다. 태극당은 서울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기념품이자 선물 세트가 될 만한 패키지를 개발하고자 스튜디오 홍박사와 협력했다. 태극당 심벌과 전용 색, 서체를 바탕으로 디자인한 기존 패키지와 달리 이번 패키지 디자인은 별도 개발한 아트워크를 적극 활용했다. ‘선물 세트’, ‘답례’, ‘지역 명물’ 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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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아이언맨과 앤트맨의 쿨한 삼촌, 밥 레이튼
©Luigi Novi / Wikimedia Commons우리는 보통 마블 코믹스를 생각하면 스탠 리나 잭 커비 같은 전설적인 창작자부터 떠올린다. 어찌 보면 당연하다. 그들이 1960~1970년대 손수 만든 마블 만화가 미국 대중문화의 큰 축을 형성했고, MCU 성공의 바탕을 제공했으니까. 하지만 좀 더 파고들면 오늘날의 마블 코믹스를 만든 숨은 주역들도 있다. 존 로미타, 짐 슈터, 존 번, 크리스 클레어몬트…. 이 중에서도 소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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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21세기 문호에게 헌정하는 디자인
〈베르나르 베르베르 30주년 특별판〉열린책들에서는 베르베르의 스테디셀러 〈개미〉 〈뇌〉 〈신〉을 모아 〈베르나르 베르베르 30주년 특별판〉으로 발간했다. 디자인을 맡은 함지은 열린책들 디자인팀장은 작가의 전작보다 무게감을 덜어내고 가뿐하게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색상부터 그래픽, 타이포그래피 등 전반적인 디자인 콘셉트를 경쾌하게 나타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패키지와 표지의 그래픽을 살펴보면 아주 작은 점이 불규칙한 형태로 모여 있는데, 이를 효과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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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디자이너가 태양을 피하는 다섯 가지 방법⑤
야야 Yaya ‘디자이너의 바캉스’라는 주제에서 연상되는 호화스러운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영화 〈슬픔의 삼각형〉 속 인물 ‘야야’를 기반으로 만들었다. 사치스러운 캐릭터의 특성에서 즐겁고 아름다운 바캉스 이미지만 차용해 구현했다. 제품 형태는 물놀이형 튜브로 누구에게나 익숙하지만 화장품 용기로는 낯설어 신선한 느낌을 준다. 바비 인형의 표준 스케일에 맞춰져 있어 다 사용한 뒤에는 아이들 인형놀이를 위한 액세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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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디자이너가 태양을 피하는 다섯 가지 방법④
포 아웃도어For Outdoor 이름부터 디자인까지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브랜드다. 야외 활동 중에는 손이 오염되어 선크림을 사용할 때 피부에 자극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 이동 중에 바르기 적합하도록 스틱 형태로 디자인했다. 용기 표면에 얼굴이 비치도록 처리해 거울이 없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편평한 형태로 디자인해 휴대와 보관이 편리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참여 디자이너 전병휘 스튜디오 페시 대표 전병휘 단순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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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디자이너가 태양을 피하는 다섯 가지 방법③
산호Sanho 선크림이 바다로 흘러들어가면 산호초를 해친다는 사실에 주목해 사람과 자연의 공존을 바라는 메시지를 담은 선크림 브랜드. 해양 생물에 유해하지 않은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과다한 사용을 막기 위해 1회 분량의 고체 형태로 모듈화했다. 엄지손톱만 한 크기로, 하나씩 손바닥 위에 올려 녹여서 사용한다. 사용자가 자연을 보호한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산호초 특유의 형태를 활용해 다섯 가지 타입으로 디자인했다. 패키지는 휴대가 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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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디자이너가 태양을 피하는 다섯 가지 방법②
시아노타입Cyanotype친환경 선 스틱 전문 브랜드. 이름은 사진 인화 기법의 일종인 ‘청사진법’의 영어명으로, 피사체를 제외한 주변을 푸른색으로 만드는 인화법을 선크림을 발라 타지 않는 피부에 비유한 것이다. 용기 디자인은 필름 카메라를 모티브로 했으며, 2차 패키지에는 청사진법으로 인화한 꽃 사진 이미지를 활용했다. 용기 자체에는 푸른색을 포인트로 사용해 브랜드의 콘셉트를 강조했다.참여 디자이너 임성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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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디자이너가 태양을 피하는 다섯 가지 방법①
표피 보호 프로토콜 Epidermis Protection Protocol 심각한 오존층 파괴로 강력한 자외선이 실질적인 위협이 되는 근미래에 대한 상상에서 발전한 브랜드. 바캉스용이더라도 결국 앞으로 선크림은 피부 보호를 위한 의료용품이 될 것이라는 가정하에 전문성과 진지함을 강조한 디자인이 핵심이다. 자외선을 완벽히 차단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사용하는 네 가지 제품을 한 패키지 안에 담았다. 구형 고체 차단제와 크림형 차단제를 차례대로 피부에 바른 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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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tvN 〈댄스가수 유랑단〉 프로그램 브랜드 아이덴티티
tvN 〈댄스가수 유랑단〉 메인 포스터.비주얼 브랜딩 총괄 김재은(CJ ENM 영화드라마 브랜드디자인팀장)참여 디자이너 박건욱, 고동환, 김승민, 곽봉규, 정지영, 허지승 (CJ ENM 영화드라마)포스터 사진 윤지용(에이전시 테오)포스터 세트 미술 김수민(그녀들의 만물사)tvN에서 방영 중인 〈댄스가수 유랑단〉은 방영과 동시에 큰 화제가 됐다. 김완선, 엄정화, 이효리, 보아, 화사 등 한 시대를 풍미한 최고의 뮤지션들이 세대를 넘어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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