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8월호 tvN 〈댄스가수 유랑단〉 프로그램 브랜드 아이덴티티 tvN 〈댄스가수 유랑단〉 메인 포스터.비주얼 브랜딩 총괄 김재은(CJ ENM 영화드라마 브랜드디자인팀장)참여 디자이너 박건욱, 고동환, 김승민, 곽봉규, 정지영, 허지승 (CJ ENM 영화드라마)포스터 사진 윤지용(에이전시 테오)포스터 세트 미술 김수민(그녀들의 만물사)tvN에서 방영 중인 〈댄스가수 유랑단〉은 방영과 동시에 큰 화제가 됐다. 김완선, 엄정화, 이효리, 보아, 화사 등 한 시대를 풍미한 최고의 뮤지션들이 세대를 넘어 한
- 2023년 8월호 T팩토리 〈호록! 서브웨이 리커 트립〉전 지하철 노선도를 전시 그래픽 디자인 콘셉트로 활용해 주류를 테마로 전 세계 도시를 여행하는 듯한 재미를 주었다.점점 증가세를 보이는 일본식 선술집 다치노미 주점부터 에스프레소 바까지 짧은 시간 동안 간단하게 술이나 음료를 즐기는 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 다치노미와 유럽의 에스프레소 바를 동일선상에 놓는 것에 대해 의아할 수도 있지만 한자리에 눌러앉아 ‘끝장을 보는’ 것이 아니라 일상에서 가볍게 누리는 소박한
- 2023년 7월호 숨37×엑사원 아틀리에 패키지 디자인 프로젝트 숨37 ‘워터-풀’ 라인 리뉴얼 패키지 디자인. 브랜드 콘셉트에 맞게 LG의 초거대 AI 엑사원 아틀리에로 생성한 작품을 적용했다. 토너, 에멀션, 젤 크림, 에센스, 미스트, 폼 클렌저 총 6종의 스킨케어 제품으로 구성됐다. 생성형 AI를 둘러싼 세세한 의견은 엇갈릴 수밖에 없지만, 이 기술의 궁극적 목적이 인간의 삶을 이롭게 만드는 데 있다는 점에선 이견이 없을 것이다. LG의 초거대 AI 모델인 엑사원 역시 인간 전문가를 돕고
- 2023년 6월호 영도문화도시센터 Communication·Winner · 영도 도시 브랜딩 디자이너, 예술가, 소상공인이 함께한 디자인 워크숍.영도 도시 브랜딩 City Branding: Yeongdo 영도 도시 브랜딩 프로젝트는 낯설고도 특별하다. 지역 대표 농수산물 캐릭터나 우렁찬 슬로건이 없으니 생경하고, 그 빈자리를 ‘연결’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시각 요소만 풍성하게 채웠으니 눈길이 간다. 영도문화도시센터는 “구
- 2023년 6월호 모스 석윤이 대표 성신여자대학교 서양학과를 졸업하고 2007년 열린책들 디자이너로 입사했다. 실험적 작업으로 2010년대 이후 한국 북 디자인의 새 지평을 연 주역 중 한 명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그가 디자인한 ’열린책들 창립 30주년 기념 대표 작가 12인 세트’는 2016년 코리아디자인어워드 그래픽 디자인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2018년 독립해 디자인 튜디오 모스그래픽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스를 설립했다. 자연을 담은 컬러와 그래픽을 통해
- 2023년 6월호 더워터멜론 Communication·Winner · 요즘것들 브랜드 아이덴티티 · 파르나스 호텔 제주 브랜딩 요즘것들 BI와 그래픽 요소. 요즘것들 브랜드 아이덴티티 YOZM Brand Identity 대외 활동, 공모전, 기자단 등의 참여 및 구인 정보가 모이는 플랫폼 요즘것들(YOZM)의 비주얼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개발했다. 주 사용자층이 20대부터 30대 초반의 Z세대이고 새로운 도전과 연결이
- 2023년 6월호 삼성카드 Communication·Winner · 삼성 iD 카드 삼성 iD 카드 라인업. 삼성 iD 카드 Samsung iD Card 삼성카드가 10년 만에 브랜드와 상품 체계를 개편하면서 2021년 11월 선보인 iD 카드가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에 이름을 올렸다. 자신의 취향을 발견하고 진짜 내가 누구인지 찾아가는 여정을 고객과 함께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으로 삼성카드 디자인의 세 가지 원칙을 발견할 수 있는 지표이
- 2023년 6월호 브렌든 Communication·Winner · 마이소울서울 · 넥스트유니콘 BI · 어니스트 BI · 블로코어 CI · 서울 이랜드 FC 리브랜딩 User Interface(UI)·Winner · 러너블 UI · 슈프라이즈 UI마이소울서울의 아이덴티티와 애플
- 2023년 5월호 인간과 감정을 교류하는 모빌리티 상상하기 BMW 그룹 안에는 BMW, 미니, 롤스로이스라는 3개의 브랜드가 자리한다. 고유한 헤리티지를 가진 각 브랜드를 BMW 그룹이라는 우산 안에서 연결하고, 큰 그림을 그리며 같은 미래를 내다보게 하는 부서가 바로 BMW 디자인웍스다. 이곳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정훈 디자이너는 TUI(Tangible User Interface) 디자인부터 디지털 경험 디자인까지 총괄한다. 자율주행차와 메타버스 영역을 넘나드는 그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을 미리보기했다
- 2023년 5월호 백설 비주얼 아이덴티티 리뉴얼 프로젝트 백설의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 생활양식의 변화는 브랜드를 향한 다른 기대와 요구로 이어진다. 식문화 또한 두말할 나위가 없다. “요리가 더 이상 일이 아닌 시대”란 김열중 CJ제일제당 브랜드디자인센터장의 말처럼 우리는 식사를 준비하고 차리는 과정을 놀이이자 취미이자 쉼으로 여기는 시대에 살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헤리티지에 무게를 둔 기존 백설의 브랜드에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이유다. ‘내 손이 닿으면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