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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호
디자이너여, 설득에 대해 이야기해보세요
〈ORGD 2022: 디자이너 X의 설득〉전시 기간 12월 11일~2023년 1월 5일장소 wrm space(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3안길 46)주최 ORGD후원 whatreallymatters참여 디자이너 김동하, 김영선, 김헵시바, 박고은, 박연주, 신신, 오디너리 피플, OKOK Services 동시대 그래픽 디자인의 단면을 살펴보는 플랫폼 ORGD가 전시를 통해 디자이너의 숙명과도 같은 설득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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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호
제4회 한글실험프로젝트 <근대 한글 연구소>전
기간 10월 7일~2023년 1월 29일 장소 국립한글박물관 기획전시실(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139) 참여 작가 이화영, 유정민, 이슬기, 이청청, 유현선, 이예주, 시멘트, 박춘무, 김무열, 권중모, 한동훈, 윤새롬, 하형원, 김혜림, 김현진, 국악 아카펠라 그룹 토리스, 새로운 질서와 그후, 이예승, SAA, 이성동, 유남권, 스튜디오 페시 한글실험프로젝트는 국립한글박물관이 한글의 가치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한 특별기획전이다. 박물관의 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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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호
〈율리시스 북아트전〉
기간 10월 1일~2023년 3월 19일 장소 소전문화재단 북아트갤러리 제임스 조이스의 1922년 소설 〈율리시스〉는 모더니즘 문학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받는다. 동시에 영문학 사상 가장 난해한 작품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한다. 선뜻 책장을 넘길 엄두가 나지 않는다는 소리다. 하지만 아트북과 함께라면 조금 이야기가 달라지지 않을까? 소전문화재단 북아트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는 〈율리시스 북아트전: 완전한 인간의 탄생〉은 북아트를 매개로 이 &ls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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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호
2022 디자이너 아트앤에디션 프로젝트
그래픽 디자이너 크리스 로의 ‘No Love Lost 1’.아티스트프루프 대표 겸 작가 최경주의 ‘Here & There’. 전시 기간 11월 8~18일 11:00~19:00(14일은 15:00까지 운영, 일요일 휴무) 주최 월간 〈디자인〉, 디자인프레스, 아트앤에디션 장소 디자인하우스 갤러리 모이소(서울 중구 동호로 272) 김기조, 백종환, 조성민, 최경주, 크리스 로. 각자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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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ving&Sp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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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호
〈아트+라운지 : 컨템퍼러리 코리아 그래픽 디자인〉전
기간 11월 10일~2023년 1월 10일 장소 주캐나다한국문화원 참여 작가 김경선, 슬기와민, 이용제, 박경식, 박유준 2023년은 한국과 캐나다 수교 60주년이 되는 해다. 이를 기념해 오타와의 주캐나다한국문화원에서는 내년 1월 10일까지 〈아트+라운지: 컨템퍼러리 코리아 그래픽 디자인〉전이 열린다. 왕립캐나다예술원의 로버트 툼브Robert Tombs 교수, 예일 대학교 행크 반 아센Henk van Assen, 칼턴 대학교 정원준 교수가 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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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0월호
다림바이오텍 의약품 패키지 디자인
다림바이오텍의 의약품 패키지 디자인. 명확한 시각적 정보(컬러, 레이아웃, 아이콘)로 시스템화해 약사의 업무 효율성과 조제에 대한 환자의 신뢰와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패키지다. 다림바이오텍 프로젝트 링크 프로덕트·UX 디자인 다림바이오텍 브랜드전략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최우철 디자이너 윤병희, 박동훈 의약품 사고 중 상당수는 약 조제 과정에서 발생한다. 의사(처방자)와 환자 사이에서 약사(조제자)가 의약품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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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0월호
라타플랑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라타플랑의 용기 및 패키지 디자인. 디자인 빅밴드(대표 박재영·김영훈), bigband.co.kr 디자인 디렉터 황성욱 참여 디자이너 손지연 웹사이트 rataplan.co.kr 라타플랑은 2020년 탄생한 스킨케어 브랜드다. 눈길을 끄는 대목은 디지털 종합 광고 기업 빅밴드의 자사 브랜드라는 점.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이들이 자신의 콘텐츠 제작과 브랜딩 역량을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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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0월호
콘텐츠 펀딩의 게임 체인저, 와디즈
성수동 공간 와디즈 1층에 전시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IP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한국 전통 의상을 아카이빙한 〈한국의 복식〉.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사이에서 책과 전자책, 영화·드라마 굿즈를 포함한 각종 콘텐츠형 제품이 강세다. 와디즈에 따르면 2022년 상반기 콘텐츠 분야 펀딩 모집액은 지난해 상반기 39억 원에서 올해 80억 원으로 2배 이상 증가했으며, 프로젝트별 평균 펀딩 모집액은 1200만 원에서 1900만 원으로 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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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0월호
지그재그 BI 리뉴얼
지난 8월 22일 공개한 지그재그의 새로운 BI. 트렌디한 시각 언어로 브랜드의 성장 방향성을 표현했다지그재그 BI 리뉴얼 크리에이티브 디렉션 심준용 브랜드 전략 정영선 브랜드 마케팅 임가영, 변수민 비주얼 디자인 남다영, 서바름, 유소연, 최보명 프로덕트 디자인 곽윤지, 백민재, 신영인, 신정연, 심혜진 모션·3D 디자인 변기웅 콘텐츠 마케팅 고민주, 김민정, 박세연, 이보나, 인시영, 홍선경 콘텐츠 디자인 김지혜, 이지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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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0월호
금종각 Golden Bell Temple
PROJECT 〈MUT: Street Fashion of Seoul〉 노인의 길거리 옷차림을 기록한 포토그래퍼 김동현의 사진집. 2년 6개월 동안 주말마다 동묘를 드나들며 사진을 찍었다. 6000장의 사진 중에서 고르고 고른 이미지에서는 꽤나 지독하고 고집스러운 기운이 패션 스타일에서 묻어난다. 저마다의 개성이 연륜만큼 쌓여 당당한 에너지를 만들어낸 모양이다. ‘패션은 자신감’이라는 현대식 격언이 농담기 쫙 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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