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10월호
500가지 측면에서 적당한 책, 헤적프레스
1 〈모든 그린이 사라졌다〉 2 〈모든 것과 아무것도〉 3 〈헛수고〉4 〈자소상/트랙터〉 5 〈기억은 뒷면과 앞면을 가지고 있다〉 6 〈열쇠들〉 7 〈주소록 (09-19)〉 2009년의 서울은 스토리지북앤필름 같은 1세대 독립 출판 서점이 생겨나며 새로운 출판의 주체와 활동이 감지되었다. 이제는 독립 서점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유어마인드, 그리고 유어마인드가 주최한 ‘언리미티드 에디션-서울아트북 페어’가 처음 열린 때이기도 하다. &
Feature
Graphic
-

2022년 10월호
헤비 매거진 Heavy Magazine
PROJECT 〈Manual Mode ‘Growth’〉헤비 매거진이 큐레이팅한 여성 작업자의 작품을 사용자가 직접 고르고 소장할 수 있는 웹사이트와 책과 전시다. 매뉴얼 모드는 사진기에서 수동(manual)으로 조리개의 크기와 셔터 속도를 조절함으로써 노출값을 설정할 수 있는 환경을 뜻한다. 책은 참여 작가의 개별 작품과 각 작품이 레이어링된 이미지를 포함하는 포스터 카드 아카이브 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여 작가의 정보와 작품 설
Feature
Graphic
-

2022년 10월호
주위를 환대하는 6699프레스
1 〈서울의 공원〉 2 〈WOOHOO〉 3 〈서울의 목욕탕〉 4 〈한국, 여성, 그래픽 디자이너 11〉 5 〈느릿느릿 배다리씨와 헌책수리법〉 6 〈아침에 눈을 떴을 때 내가 살아있다는 것이 그렇게 고마울 수 없었던 57일간의 산티아고〉 7 〈여섯〉주위를 환대하는 6699프레스 큰따옴표를 이름으로 삼은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이자 출판사. 디자이너 이재영이 운영하는 6699프레스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디자이너로서 사회에 필요한 목소리를 내고자
Feature
Graphic
-

2022년 10월호
〈100 베스테 플라카테 21〉
이제는 매년 기다려지는 포스터 전시다. ‘베스테 플라카테Beste Plakate’는 독일어로 ‘최고의 포스터’를 뜻하며 매년 독일어권 국가에서 만든 포스터 중 눈여겨볼 만한 인쇄 기법과 영감이 될 만한 디자인 등을 고려해 100개를 뽑아 전시한다.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로호타입 주최로 이 100개의 포스터를 한국에서도 만날 수 있다. 올해로 5회째인 〈100
Graphic
-

2022년 9월호
웁 서울의 웹사이트 디자인
디자인, 웹 퍼블리싱 시민의 숲(대표 김재영) @siminforest 클라이언트 웁서울, oopseoul.com 화면 전체를 가득 채운 ‘웁’이라는 글자가 당장이라도 스크린에서 튀어나올 듯 회전하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아트 페스티벌 ‘웁 서울 2022’의 웹페이지다. 275C, 차인철, Grafflex 등 13팀의 아티스트와 브랜드가 참여한 웁 서울은 올해 첫 개최한 비주얼 아트 페스티벌로, 웹사이트를 통해 오
Digital
Graphic
-

2022년 9월호
수퍼샐러드스터프의 SAMOEDO 앨범 디자인
디자인 수퍼샐러드스터프(대표 정해리) 인스타그램 @super_salad 밴드 SAMOEDO의 음악 활동에는 ‘아시아인’이라는 정체성이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지금 아시아 각국의 대중문화는 서로 긴밀하게 영향을 주고받으며 외연을 넓히고, SAMOEDO의 음악 또한 이 같은 지리적, 역사적 환경 아래 있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다이칸야마의 쓰타야를 비롯한 일본의 몇몇 서점과 매거진 〈긴자〉 〈아이데아〉를 통해 작업을 알린 수퍼샐러드
Graphic
-

2022년 9월호
소녀시대 앨범 〈Forever 1〉 디자인
아트 디렉팅 조우철크리에이티브 콘셉트 플래닝 & 그래픽디자인 주성혜, 모채연로고 디자인 가가린(대표 유현아) @gagarin.works클라이언트 SM엔터테인먼트 소녀시대의 일곱 번째 앨범 〈Forever 1〉이 발매되었다. 데뷔 15주년 기념 앨범으로, 멤버 전원이 함께 하는 활동은 꼬박 5년 만이다. 디자인 스튜디오 가가린에 주어진 미션은 ‘외계 행성 같은 낯선 세계에서 상징물처럼 사용할 수 있고, 양감이 느껴지는 형태의 로고&rsq
Graphic
-

2022년 9월호
브랜드 매거진 열전
잃어버린 물성을 찾아서, 〈매터〉 월간 〈디자인〉은 지난 526호에서 CMF 디자인을 집중 조명한 바 있다. 모든 것이 쉽게 휘발되어버리는 비물성의 시대. 역설적으로 창작자와 대중은 소재에 눈길을 돌리기 시작했다. 〈매터〉는 이런 시대정신을 발 빠르게 간파한 잡지다. 소재와 디자인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하는 소재 연구 스타트업 ‘랩엠제로’가 발행하며 지난 5월 창간호를
Graphic
-

2022년 9월호
지그재그의 새로운 브랜드 경험
크리에이티브 디렉팅 심준용브랜드 전략 정영선, 임가영비주얼 디자인 남다영, 서바름, 유소연, 최보명모션 디자인 변기웅지그재그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개했다. 지그재그는 그동안 패션 커머스 플랫폼으로 입지를 굳혀왔는데 올해 뷰티관, 라이프관을 오픈하며 9000개 이상의 스토어가 입점한 대형 스타일 커머스로 영역을 확장한 것이다. 직선으로 또박또박 쓴 지그재그의 볼드한 레터링이 그 야심을 드러낸다. 카카오스타일 심준용 크리에이티브 부문장은 &ldqu
Digital
Graphic
-

2022년 9월호
오뚜기, 캐릭터 브랜드 'Yellows' 론칭
오뚜기 ‘Yellows’의 대표 캐릭터인 뚜기, 마요, 챠비.프로젝트 주관 오뚜기 브랜드경험실 김지현 팀장, 이다현 대리디자인 스튜디오 오리진(대표 조항수), studioorigin.co.kr반세기가 넘도록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오뚜기가 지난 8월 8일 공식 캐릭터 브랜드 ‘Yellows’를 론칭했다. 붉은색 헤어스타일과 입맛 다시는 표정이 특징인 기업 로고에 현대적 감각을 덧입힌 캐릭터 ‘뚜기&
Graph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