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2월호
허스키폭스
이두희·정기영 허스키폭스 대표디자인파크, 네이버, SK플래닛 등을 거친 그래픽 디자이너 이두희, 정기영이 2015년 설립한 브랜드 디자인 전문 회사. 브랜드 전략, 아이덴티티 디자인, 비주얼 시스템, 아트 디렉션 등 디자인 관점의 브랜딩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방탄소년단 정규 3집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 디자인은 그래미 어워즈 2019 ‘베스트 리코딩 패키지’ 부문에 노미네
Feature
Designer
Graphic
-

2023년 2월호
오세애
오세애현실 세계의 다양한 감정과 시각 요소를 녹여내 또 다른 현실 세계 혹은 가상 세계의 이미지를 만드는 작업자다. 이는 오랜 관심사이기도 하고, 고뇌이기도 하다. 삶과 환상을 빚어내는 중이라고 생각한다. ohseae.com 씬의 〈Trophy〉 앨범 커버. 케이팝 관련 프로젝트를 맡게 된 계기는? 평소 서로 다른 장르와 매체를 믹스 매치해 경계가 모호하고 실험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을 즐긴다. 클라이언트들 또한 나의 이런 작업,
Feature
Designer
Graphic
-

2023년 2월호
김은희
김은희그래픽 디자이너. 홍익대학교와 서울시립대학교 디자인 전문 대학원에서 시각 디자인을 전공했다. 2019년부터 지난해 9월까지 SM엔터테인먼트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센터 소속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앨범 기획부터 재킷 촬영, 티저 콘텐츠, 프로모션까지 앨범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에 참여했다. 현재는 프리랜서로 활동하며 케이팝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걸쳐서 그래픽 디자인 작업을 하고 있다. @eeunheekim 키의 정규 2집 앨범 〈Gaso
Feature
Designer
Graphic
-

2023년 2월호
빅히트뮤직 BX팀
(왼쪽부터) 김성민 BX팀장 겸 크리에이티브 3실장, 김예은 디자이너, 정수연 BX 3파트장, 이혜리 BX 1파트장, 최세열 BX 2파트장 빅히트뮤직 BX팀빅히트뮤직 BX팀빅히트뮤직과 소속 아이돌 그룹인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브랜드 경험을 개발·관리하는 부서. 2020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산하브랜드디자인팀으로 설립되었고, 김성민 BX팀장 겸 크리에이티브 3실장이 이끌고 있다.
Feature
Designer
Graphic
-

2023년 2월호
아이돌 그룹과 팬클럽 로고의 상관관계
케이팝 하면 떠오르는 가수를 생각해보자. 혹시 그 가수가 아이돌 그룹이라면 그룹의 로고도 자연스럽게 떠오르는가? 한 해에 데뷔하는 아이돌 그룹만 수십 팀에 달하고 아이돌의 콘셉트에 따라 브랜딩 디자인도 전략적으로 이루어진다. 과열된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당연한 과정이다. 아이돌에게 노래와 춤만큼 중요한 것이 비주얼이고, 이는 비단 패션이나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링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로고 디자인까지 포괄하는 개념이다. 기업의 브랜딩과 마찬가지로 아이
Graphic
Feature
-

2023년 2월호
2023 글로벌 디자인 페스티벌 캘린더
2월 방콕 디자인 위크(태국) 일시 2월 4~12일 장소 TCDC 방콕 웹사이트 bangkokdesignweek.com 서울리빙디자인페어(한국) 일시 2월 22~26일 장소 코엑스 웹사이트 livingdesignfair.co.kr 스톡홀름 디자인 위크(스웨덴) 일시 2월 6~12일 장소 스톡홀름 도심 전역 웹사이트 stockholmdesignweek.com 3월 런던 디자인 위크(영국) 일시 3월 13~17일
Graphic
-

2023년 2월호
〈MobED와 B.B.래빗의 신비로운 여행〉전
MobED와 B.B.래빗이 함께 하는 여행을 표현한 작품들.기간 1월 10~31일장소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3층MobED는 현대차의 기술력을 상징하는 동시에 미래 모빌리티의 가능성을 품고 있다. 높게 쌓은 샴페인 잔에서 술이 한 방울도 넘치지 않도록 매끄럽게 노면을 이동하는 버틀러 로봇, 박진감 넘치는 추격 신을 촬영하는 카메라 마운트 장비, 아이를 편안히 이동시켜주는 유아차…. 2022년 CES에서 MobED를 공개했을 때
Graphic
-

2023년 2월호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접수 기간1차 접수 3월 1일(수)~10일(금) 오후 5시까지 온라인 접수(참가 신청 서류 작성 및 JPG 또는 JPEG 형식의 디지털 이미지 파일 업로드 / 420×594mm 또는 394×545mm 중 선택, 72dpi 이상, 20MB 이하)2차 접수 1차 심사 통과자 실물 제출(420×594mm 또는 394×545mm 중 선택, 디지털 작업은 프린트로 제출)응모 부문일반 부문
Graphic
-

2023년 1월호
브랜드 구루의 발치에 앉다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명예교수. 미국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미주리 대학교 재직 시절 ‘올해의 교수’로 선정됐으며 귀국 후 여러 학교와 기관에서 우수 강의 교수로 꼽힌 바 있다. 한국마케팅학회의 학회지 〈마케팅연구〉 편집장을 지냈고, 한국마케팅학회 회장, 한국경영학회 부회장, 한국디자인경영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주요 저서로는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나음보다 다름〉 〈배민다움〉 〈그로잉 업〉 〈소비자
Feature
Graphic
-

2023년 1월호
<모던 데자인: 생활, 산업, 외교하는 미술로>전
‘데자인 시대의 표어들’(2022). 1950~1960년대 디자인에 관한 텍스트를 동시대 디자이너 10팀이 재해석한 레터링 작품이다. 김기조, 김진희, 김태헌, 김현진, 박신우, 박철희, 워크스, 장수영, 함민주, 현승재가 참여했다. 〈모던 데자인: 생활, 산업, 외교하는 미술로〉 기간 2022년 11월 23일~3월 26일 장소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전시 기획 이현주 전시 디자인 김소희, 홍예나 그래픽 디자인 이건정 &
Designer
Graph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