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12월호
브랜드 디자인 컴퍼니, 네임드
김치 브랜드 ‘피키위키’. 북미에서 먼저 론칭한 뒤 역으로 한국에 수출했으며, 현재는 미국 월마트 4600개 매장에 입점해 있다. 디테일을 향한 집념 펜타그램Pentagram의 파트너 중 한 명인 사샤 로베Sascha Lobe는 자신의 작업이 “창조와 번역 사이의 균형을 잡는 일”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클라이언트의 철학과 메시지를 시각적인 작업물에 온전히 반영하면서도 디자이너의 창의적 역량을 발휘하는 일이
Graphic
-

2022년 12월호
현대백화점 브랜드 전략팀 : 프로젝트 100
기업과 서비스, 개인 등 가리지 않고 ‘브랜드’가 되는 것을 추구하는 가운데 가치를 전달하는 일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 가치를 전달하는 일은 외부뿐 아니라 내부 구성원을 향하고 있기도 하다. 브랜드 분야에서 완성도 높은 웰컴 키트나 자체 제작한 스테이셔너리를 다수 찾아볼 수 있는 이유도 그 때문이다. 위너에 선정된 현대백화점의 ‘프로젝트 100’은 럭셔리한 이미지를 고수하던 백화점의 변화를 보여준다. 운영상 생
Feature
Designer
Graphic
-

2022년 12월호
디자이너여, 설득에 대해 이야기해보세요
〈ORGD 2022: 디자이너 X의 설득〉전시 기간 12월 11일~2023년 1월 5일장소 wrm space(서울시 마포구 잔다리로3안길 46)주최 ORGD후원 whatreallymatters참여 디자이너 김동하, 김영선, 김헵시바, 박고은, 박연주, 신신, 오디너리 피플, OKOK Services 동시대 그래픽 디자인의 단면을 살펴보는 플랫폼 ORGD가 전시를 통해 디자이너의 숙명과도 같은 설득에
Graphic
-

2022년 11월호
제4회 한글실험프로젝트 <근대 한글 연구소>전
기간 10월 7일~2023년 1월 29일 장소 국립한글박물관 기획전시실(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139) 참여 작가 이화영, 유정민, 이슬기, 이청청, 유현선, 이예주, 시멘트, 박춘무, 김무열, 권중모, 한동훈, 윤새롬, 하형원, 김혜림, 김현진, 국악 아카펠라 그룹 토리스, 새로운 질서와 그후, 이예승, SAA, 이성동, 유남권, 스튜디오 페시 한글실험프로젝트는 국립한글박물관이 한글의 가치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한 특별기획전이다. 박물관의 소장
Graphic
-

2022년 11월호
〈율리시스 북아트전〉
기간 10월 1일~2023년 3월 19일 장소 소전문화재단 북아트갤러리 제임스 조이스의 1922년 소설 〈율리시스〉는 모더니즘 문학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받는다. 동시에 영문학 사상 가장 난해한 작품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한다. 선뜻 책장을 넘길 엄두가 나지 않는다는 소리다. 하지만 아트북과 함께라면 조금 이야기가 달라지지 않을까? 소전문화재단 북아트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는 〈율리시스 북아트전: 완전한 인간의 탄생〉은 북아트를 매개로 이 &lsq
Graphic
-

2022년 11월호
2022 디자이너 아트앤에디션 프로젝트
그래픽 디자이너 크리스 로의 ‘No Love Lost 1’.아티스트프루프 대표 겸 작가 최경주의 ‘Here & There’. 전시 기간 11월 8~18일 11:00~19:00(14일은 15:00까지 운영, 일요일 휴무) 주최 월간 〈디자인〉, 디자인프레스, 아트앤에디션 장소 디자인하우스 갤러리 모이소(서울 중구 동호로 272) 김기조, 백종환, 조성민, 최경주, 크리스 로. 각자 자
Graphic
Living&Space
-

2022년 11월호
〈아트+라운지 : 컨템퍼러리 코리아 그래픽 디자인〉전
기간 11월 10일~2023년 1월 10일 장소 주캐나다한국문화원 참여 작가 김경선, 슬기와민, 이용제, 박경식, 박유준 2023년은 한국과 캐나다 수교 60주년이 되는 해다. 이를 기념해 오타와의 주캐나다한국문화원에서는 내년 1월 10일까지 〈아트+라운지: 컨템퍼러리 코리아 그래픽 디자인〉전이 열린다. 왕립캐나다예술원의 로버트 툼브Robert Tombs 교수, 예일 대학교 행크 반 아센Henk van Assen, 칼턴 대학교 정원준 교수가 큐
Graphic
-

2022년 10월호
다림바이오텍 의약품 패키지 디자인
다림바이오텍의 의약품 패키지 디자인. 명확한 시각적 정보(컬러, 레이아웃, 아이콘)로 시스템화해 약사의 업무 효율성과 조제에 대한 환자의 신뢰와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패키지다. 다림바이오텍 프로젝트 링크 프로덕트·UX 디자인 다림바이오텍 브랜드전략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최우철 디자이너 윤병희, 박동훈 의약품 사고 중 상당수는 약 조제 과정에서 발생한다. 의사(처방자)와 환자 사이에서 약사(조제자)가 의약품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지
Graphic
-

2022년 10월호
라타플랑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라타플랑의 용기 및 패키지 디자인. 디자인 빅밴드(대표 박재영·김영훈), bigband.co.kr 디자인 디렉터 황성욱 참여 디자이너 손지연 웹사이트 rataplan.co.kr 라타플랑은 2020년 탄생한 스킨케어 브랜드다. 눈길을 끄는 대목은 디지털 종합 광고 기업 빅밴드의 자사 브랜드라는 점.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이들이 자신의 콘텐츠 제작과 브랜딩 역량을 보
Product
Graphic
-

2022년 10월호
콘텐츠 펀딩의 게임 체인저, 와디즈
성수동 공간 와디즈 1층에 전시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IP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한국 전통 의상을 아카이빙한 〈한국의 복식〉.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사이에서 책과 전자책, 영화·드라마 굿즈를 포함한 각종 콘텐츠형 제품이 강세다. 와디즈에 따르면 2022년 상반기 콘텐츠 분야 펀딩 모집액은 지난해 상반기 39억 원에서 올해 80억 원으로 2배 이상 증가했으며, 프로젝트별 평균 펀딩 모집액은 1200만 원에서 1900만 원으로 약
Graphic
Fea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