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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9월호
캘리포니아 스케이트보더의 감성을 입은 슈트케이스
독일에서 시작한 플로이드는 1970년대 캘리포니아 베니스 비치의 스케이트보드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출발한 슈트케이스 브랜드다. 당시 해변가에서 서핑을 하던 젊은이들은 1973년 캐달릭 휠Cadillac Wheels에서 출시한 폴리우레탄 바퀴를 스케이트보드에 달기 시작했는데 자유자재로 부드럽게 회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었다. 독일 출신으로 10대 시절 스케이트보드를 즐겼던 플로이드 창업자 베른트 게오르기Bernd Georgi와 호르스트 케른H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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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9월호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캠페인
지난 7월 삼성전자가 갤럭시의 신제품 공개 행사 ‘언팩’을 진행했다. 제품만큼이나 화제가 된 건 옥외 광고와 체험 존이었다. 둘 다 한국적인 매력, 이른바 ‘한국성’을 강조한 디자인이라는 점이 흥미롭다. 옥외 광고는 코엑스 K-팝 스퀘어에서 3D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형태로 공개했다. 신사임당의 병풍 그림 ‘초충도’를 모티브로, 병풍 속 고양이가 갤럭시 Z 플립 5를 터치했을 때 제품이 튀어
Digi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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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9월호
오직 오뚜기만 가능한 환영 인사, 온보딩 키트
세계적인 PR 컨설팅 기업 에델만의 CEO 리처드 에델만Richard Edelman은 “고객을 설득하기 전에 자기 직원들부터 설득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브랜드에 내포된 핵심 메시지를 직원들이 먼저 체득했을 때 소비자 대상의 브랜딩도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는 뜻. 이에 따라 최근 사내 구성원에게 기업의 메시지를 명확히 전달하는 ‘인터널 브랜딩Internal Branding’이 부상하고 있다. 이는 고객을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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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9월호
종근당건강 패키지 아이덴티티 디자인
국민 건강 증진에 앞장서온 종근당의 기업 철학을 ‘긍정적 에너지의 소리’라는 콘셉트로 표현했다. “당신이 잠들어도 불길을 밝히고 생명의 존엄성을 위한 연구에 몰두한다”라는 기업 광고와 함께 묵직한 종소리가 울린다. 지금은 볼 수 없지만, 1969년 이래로 제약회사 종근당은 항상 이렇게 TV 광고를 마무리했다. 때로는 종소리와 함께 생명의 소중함을 설파하기도 했다. 종근당에게 종은 단순한 상징물 이상이다. 종근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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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9월호
라프레리 La Prairie
코발트 하우스 외관과 내부.건축이나 가구는 디자인과 불가분의 관계다. 제품이나 패션에서 디자인의 지분을 떠올리는 것도 어렵지 않다. 하지만 스킨케어 브랜드라면 이야기가 다르다. 디자인 신이 있다면, 그 가치를 알고 영리하게 활용할 줄 아는 브랜드에만 은총을 내릴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최근 스위스 럭셔리 하우스 라프레리가 네덜란드 디자이너 사빈 마르셀리스Sabine Marcelis와 진행한 협업 프로젝트를 주목할 만하다. 스킨 캐비아 럭스 크림 25주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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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이케아 뉘틸베르카드 컬렉션
이케아가 자사의 디자인 유산을 재해석하는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뉘틸베르카드Nytillverkad 컬렉션이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프로젝트는 앞으로 여러 해 동안 공개할 예정이며, 최근 대장정의 첫 시작을 선보였다. 첫 제품군은 유행을 타지 않는 이케아의 상징적인 디자인에 과감하고 다채로운 색상을 더해 시선을 집중시킨다. 예를 들어 선명한 오렌지색이나 라이트 그린 등으로 선택 가능한 보조 테이블 뢰브바켄Lövbacken은 이케아의 특별한 포장 솔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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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올버즈 문샷
친환경 운동화 브랜드 ‘올버즈’가 세계 최초의 탄소 중립 신발 ‘문샷M0.0NSHOT’의 내년 출시 계획을 밝혔다. 올버즈가 공개한 바에 따르면 문샷의 탄소 발자국은 0.0kgCO₂e로, 그동안 패션 산업에서 볼 수 없었던 수치이다. 올버즈는 문샷 공개와 함께 다른 의류 및 신발 제조 기업도 참고할 수 있도록 제작 방법을 무료 공개했다. 문샷은 바이오 플라스틱으로 만든 메리노 울, 사탕수수 기반 폼, 탄소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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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지속 가능성을 향한 토니모리의 진정성
이제 가치 소비, 제품의 효능, 그리고 디자인까지 모두 고려한 제품으로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보면 어떨까? 토니모리는 글로벌 클린 뷰티 시장을 겨냥한 행보에 앞장서며 여러 상품군으로 비건 인증을 확대하고, 디자인으로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시도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토니모리는 화장품 제조사와 용기 제조사를 모두 보유하고 클린 뷰티 제품에 대한 기획과 연구를 병행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심미성은 물론 친환경적이면서도 소비자를 충분히 설득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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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아모스 프로페셔널 리뉴얼 프로젝트
효율을 기반으로 한 군더더기 없는 외형과 정제된 폰트로 디자인한 아모스 프로페셔널의 제품들. 소비자들은 오랜 역사를 지닌 브랜드에 일종의 신뢰를 보낸다. 브랜드의 성장 과정이 인간과 비슷하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오랜 역사를 지닌 브랜드의 변화는 론칭만큼 어렵다는 것도 분명한 사실이다. 헤어 살롱 전문 브랜드 아모스 프로페셔널의 대규모 리뉴얼 프로젝트가 주목받는 이유다. 아모스 프로페셔널은 전문 헤어 디자이너와 헤어 살롱에서 사용하는 브랜드로 오랫동안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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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호
뷰티 테크
비바 테크놀로지 2023에서 선보인 합타.메이블린의 가상 메이크업. CES 2023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로레알 브로우 매직.뷰티 테크 기업으로 퀀텀 점프 로레알 지난 6월 프랑스 파리, 유럽 최대 규모의 정보 통신 기술 기반 스타트업 행사 ‘비바 테크놀로지 2023’에 뜻밖의 손님이 등장했다. 주인공은 바로 로레알. 3박 4일간의 행사를 통해 로레알은 명실상부 뷰티 테크 기업으로 자리 잡았음을 전 세계에 알렸다. 사실 로레알은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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