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12월호
아이스크림 홈런 2.0 프로젝트 2
(왼쪽) 박웅현 TBWA 조직문화연구소 대표와 이윤석 아이스크림에듀 대표. “부모와 아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을 하는 것이 앞으로 교육업계에서 중요한 과제인 것 같습니다.” _박웅현 TBWA 조직문화연구소 대표 이윤석 11월 1일에 아이스크림 홈런 2.0을 정식으로 공개하고, 광고도 순조롭게 차례대로 선보이게 되어 뿌듯합니다. 올해 1월에 프로젝트 제안을 드린 이후 벌써 열 달이 지났네요. 처음 아이스크림 홈런 2.0 학
Product
Designer
-

2022년 12월호
한아조 : 유네스코 세계유산협약 50주년 비누 세트
제품 분야 심사에서 화두에 오른 것은 스토리텔링이었다. 이는 국내 디자인계의 수준이 상향 평준화되었음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하다. 심사위원들은 미감과 기능성의 수준 차이가 크지 않은 상황에서 새로운 변별력이 필요해졌고 결국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창의적인 이야기가 그 열쇠라고 입을 모았다. 한국성을 드러내면서 누구나 알고 있는 문화유산을 창조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한 한아조×유네스코위원회의 ‘유네스코 세계유산협약 50주년 비누 세트&r
Product
Designer
Feature
-

2022년 12월호
〈Shaping the Extraordinary〉전
사진 장수인 사진 장수인 사진 장수인 사진 장수인일시 11월 12일~2023년 1월 5일 장소 문화역서울 284 주최 프리츠한센,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프리츠한센 코리아, 한국공예·디자인 문화진흥원, 문화역서울 284 참여 작가 르동일, 서신정, 이석우, 정관채, 정수화, 최정인, 최형문 전시 디렉터 차정욱 큐레이터 김그린 매니저 문한아 그래픽 디자인 김기문 공간 디자인 조현석 공간 시공 전산 공간 연출 윤라희 올해
Product
-

2022년 12월호
아이코스 일루마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왼쪽)은 모노톤의 알루미늄 소재와 랩 커버를 적용한 파우치형 디자인이 특징. 제이드 그린, 골드 카키, 옵시디언 블랙, 브론즈 토프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한다. 아이코스 일루마(오른쪽)는 유려한 곡선의 디자인에 최신 기능을 탑재한 홀더로 더욱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모스 그린, 페블 베이지, 페블 그레이, 아주어 블루, 선셋 레드 다섯 가지 컬러 옵션이 있다. 전자 담배 소비자의 가장 큰 고민은 브랜드의 신뢰도와 지
Product
-

2022년 12월호
산업용 친환경 프린터, HP 라텍스 R 시리즈
포장용 시트지, 매장 외부 설치물 장식용 그래픽을 출력한 사례.매장 홍보용 윈도 그래픽을 출력해 윈도 디스플레이에 적용했다. 최근 인쇄 시장의 트렌드는 단연 지속 가능성과 디지털화다. 특히 프린터는 작동할 때마다 많은 양의 유해 물질과 초미세먼지 등을 방출해 병든건물증후군(*)의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될 정도라 친환경 제품의 도입이 시급하다. 또 맞춤형 인쇄 등 새로운 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상황에 따른 유연한 작업이 가능한 디지털 인쇄
Product
-

2022년 11월호
스튜디오 이우 아카이브
디자인 스튜디오 이우 아카이브 오피스(대표 곽영원) 참여 디자이너 이지헌 주소 서울시 용산구 소월로38길 21 사진 MU 스튜디오 이우 아카이브 오피스 공간을 구성하는 조명은 단 3개. 그마저도 덩어리감이 크지 않다. 미미한 빛이 아이러니하게도 강렬한 존재감을 발한다. 스튜디오 이우 아카이브 오피스의 풍경이다. 이곳에 놓인 모든 가구는 조각 오브제 혹은 추상 회화를 닮았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천장에서 일직선으로 떨어지는 주전자 걸이
Feature
Product
Designer
-

2022년 11월호
NC Leaders Kit
게임 산업은 현재 국내에서 가장 뜨거운 산업 중 하나일 것이다. 공성전을 방불케 할 정도로 회사 간 경쟁이 치열하고 인재 영입 및 유지를 위한 각축전도 뜨겁다. 팀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인터널 브랜딩이 게임 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이유다. 최근 엔씨유니버시티(이하 NCU)(*)가 공개한 NC Leaders Kit는 디자인이 팀 리더의 성공적인 안착을 돕는 ‘치트키’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엔씨소프트가
Product
-

2022년 12월호
현대자동차 2022 FIFA 월드컵™ 캠페인 유니폼
현대자동차가 지속가능한 월드컵을 위한 캠페인 ‘세기의 골(Goal of the Century)’의 일환으로 패션 디자이너 제레미 스캇과 협업해 친환경 유니폼을 선보였다.제레미 스캇이 디자인한 월드컵 캠페인 유니폼 (사진 제공: 현대자동차)월드컵 캠페인 유니폼의 전면 (사진 촬영: 디자인하우스)‘지속가능성’이 시대정신이 된 요즘이다. 지구 온난화로 비롯된 재앙, ESG 경영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은 기
Product
-

2022년 11월호
<Inspired Lazybones>
소파 ‘사티’를 배치한 전시 속 휴식 공간. ‘카우치 포테이토’는 명확한 이미지를 제시하는 단어다. 감자칩을 와그작와그작 씹으며 소파에 한없이 늘어져 TV를 보는 사람. 여기서는 자연스럽게 비난의 어조가 감지된다. 만약 당신이 소파를 디자인하는 사람이라면, 이러한 이미지로 인식되는 말이 썩 반갑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알로소는 이를 잘 활용했다. 코사이어티 서울숲점을 푹신하고 아늑한 소파로 채운 천국으로 탈
Product
-

2022년 11월호
헤이가 재해석한 임스 컬렉션
덴마크의 디자인 브랜드 헤이Hay가 임스의 걸작 디자인 8개를 새롭게 재해석한 허먼 밀러×헤이Herman Miller×Hay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드센추리 모던의 아이콘인 임스 컬렉션으로 선보이는 첫 외부 컬래버레이션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올해로 탄생 20주년을 맞는 헤이로서도 각별한 이벤트일 수밖에 없는데 브랜드 설립자 롤프와 메테 헤이Rolf & Mette Hay는 컬렉션 특유의 모던한 컬러와 살아생전
Produ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