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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월호
히다 CMF 라이브러리 투어
1981년 설립한 제조 전문 기업 인탑스가 만든 CMF(*) 브랜드 히다hida에서 CMF 트렌드 소개, 전문가 강연과 공간 경험을 제공하는 ‘히다 CMF 라이브러리 투어(이하 투어)’를 2022년 9월 29일 개최한다. 3회를 맞이하는 이번 투어는 ‘필(必)환경시대의 지속가능한 디자인, 두 번째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한다. 제품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30명을 추첨해 투어에 초대하니 기회를 놓치지 말 것.\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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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8월호
톰 딕슨의 20주년 캠페인, 트웬티
톰 딕슨Tom Dixon이 설립 20주년을 맞았다. 영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이자 다작하는 크리에이터이기도 한 톰 딕슨이 이끄는 이 브랜드는 연중 캠페인 ‘트웬티Twenty’로 이를 자축하고 있다. 5월에 열린 런던의 클러큰웰 디자인 위크Clerkenwell Design Week에 대표 연사로 참여하는가 하면, 이듬달 밀라노 디자인 위크 기간에는 소더비 옥션 소유의 세르벨로니성(Palazzo Serbelloni)에서 성대한 20주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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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월호
2022 공간디자인페어
브랜드가 소비자와 관계를 맺는 방식이 변화하고 있다. 지난해 유통 업계는 오프라인 공간의 몰락과 종말을 의미하는 ‘리테일 아포칼립스’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위기에 봉착했다. 그러나 전문가들의 예상과 달리 오프라인 공간은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전달하는 데 여전히 주효한 매체임을 확인하기도 했다. 터치 한번으로 접속이 종료되는 디지털 세계가 아닌, 실제 공간에서 오감으로 브랜드를 접하는 ‘경험 마케팅’이 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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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8월호
람보르기니 우라칸 테크니카
글로벌 론칭 3개월 만에 국내에 출시된 우라칸 테크니카는 속도와 디자인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공기역학적 효율과 경량화 기술을 접목해 공차 중량이 1379kg에 불과하다. 중량이 1500kg 전후인 일반 중형 세단과 비교했을 때 현저히 가벼운 무게다. 차체가 가벼울수록 가속 능력, 코너링, 제동력 등 운동 성능이 향상될 뿐 아니라 연료 소비도 감소되기 때문에 차체 경량화는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이 가장 공들이는 부분이기도 하다. 외관에 적용한 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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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호
승무원을 위한 신발을 만든 마더그라운드×에어로케이
©김권진클라이언트 에어로케이(대표 강병호), aerok.com/kr기획 마더그라운드, 에어로케이 브랜드팀디자인 마더그라운드(대표 이근백)디자이너 이근백스니커즈 브랜드 마더그라운드가 업계 최초로 항공기 승무원을 위한 근무화를 디자인했다. 항공사는 2020년 젠더리스 디자인 유니폼으로 화제를 모았던 에어로케이. 여성 승무원이 블라우스와 치마 대신 신속한 이동과 응급 상황 대처에 적합한 상의와 바지로 유니폼을 디자인한 이들의 지향점이 신발 디자인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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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호
멋과 맛의 한국적 교집합
이미혜 에디터이자 큐레이터, 기획자, 그리고 꽃술 대표. 2008년부터 패션지 〈보그〉에서 디자인과 예술을 담당하는 피처 에디터 및 디렉터로 일하며 〈패션 인투 아트Fashin into Art〉전, 데무 30년 아카이브 전시 〈무無로부터〉 등 대중문화와 순수예술을 넘나드는 전시, 출판 콘텐츠에 참여했다. 2015년 독립한 뒤 이듬해 〈한국 패션 100년〉 전시를 기획해 문화역 284에서 선보였다. 2019년 10월 꽃술을 오픈해 한국 디자인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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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호
구독할 것이냐 말 것이냐
전통주 구독 서비스 술담화. BI 디자인 술담화 디자인팀술 구독 서비스는 예상되는 한계가 있다. 술을 정말 좋아하는 이들은 직접 고르는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는다. 아마 책을 좋아하는 사람도, 옷을 좋아하는 사람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뭔가를 진짜 좋아한다는 것은 그것을 즐기기 위해 수반되는 얼마간의 수고를 견딘다는 뜻이고, 이는 애초에 편리함을 필요로 하지 않는 행복이다.일본경제신문의 자회사 닛케이BP가 펴낸 〈구독 경제는 어떻게 비즈니스가 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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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호
가장 동시대적인 술
양유미곰세마리 양조장의 ‘어린 꿀술’, 구름아 양조장의 ‘만남의 장소’를 만들어낸 주조사. 꿀과 건포도, 레몬이 그의 시그너처 재료다. 일러스트레이터 ‘유자야’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기도 하고, 현재는 이쁜꽃 대표이자 주조사이며 디자이너이자 마케터 역할까지 해내고 있다. @yujaya.yujaya이쁜꽃의 술은 단연 눈에 띈다. 우선 로고의 표정부터 상당히 묘하다.반가사유 미륵불상의 표정에서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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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호
코치X톰 웨슬만 컬렉션
코치COACH가 미국을 대표하는 팝 아티스트인 톰 웨슬만 Tom Wesselmann과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인다. 코치와 톰 웨슬만의 공통 분모인 쾌활함과 낙천성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은 로그, 더플, 쉬어링 자켓 등 코치의 아이코닉 제품에 톰 웨슬만의 대표작을 담아냈다. 이는 패션하우스 코치와 톰 웨슬만이 공유하는 아메리칸 헤리티지, 그리고 팝 컬처를 기념하는 것이다. 코치X톰 웨슬만 컬렉션은 코치의 시그니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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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호
2022 로에베 재단 공예상
김민욱 작가의 ‘Instinctive(본능적)’. 수분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팽창하고 수축하는 나무의 특성을 작품에 표현했다.말총으로 빗살무늬 토기 형태를 엮은 정다혜 작가의 ‘A Time of Sincerity(성실의 시간)’.일상의 모든 것이 디지털로 재편되면서 아트 신에서도 버추얼 투어는 물론 NFT 거래, 메타버스 전시 등 다양한 실험이 이어지고 있다. 그런데 흥미롭게도 이와 정반대 현상도 동시에 일어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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