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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5월호
디자인계의 길잡이가 된 모빌리티의 신성, 폴스타
폴스타 2. 볼보의 DNA를 공유하고 있는 만큼 LED 헤드램프에는 볼보의 시그너처 ‘토르의 램프’를 적용했다. ‘혜성처럼 등장했다’는 표현은 식상하기 짝이 없지만, 폴스타의 데뷔를 이보다 잘 설명할 수는 없을 것이다. 2021년 12월 한국에 진출한 폴스타는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의 독주를 막아내며 의미 있는 자취를 남기는 중이다.(*) 본격적인 전기차 춘추전국시대의 도래를 목전에 둔 지금, 폴스타가 꺼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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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5월호
패션 회사의 ESG 경영 이야기②
코오롱스포츠 솟솟리버스. 주소 제주도 제주시 탑동로 13 솟솟리버스에서 만날 수 있는 연진영 작가의 의자. 지구와 연결된 브랜드의 철학 코오롱스포츠는 국내 첫 아웃도어 브랜드다. ‘자연으로 가는 가장 좋은 방법(Your Best Way to Nature)’을 표방하는 이들에게 자연과의 공존은 숙명이나 다름없다. 그러나 옷을 생산하고 판매해 이윤을 내야 하는 기업 입장에서 자연과의 공존을 꿈꿀 수 있을까? 코오롱스포츠도 이 문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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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4월호
롤스로이스와 벤츠의 디자인 프로젝트
롤스로이스가 최근 네덜란드 패션 디자이너 아이리스 반 헤르펜Iris van Herpen과 협업해 단 한 사람만을 위한 비스포크 모델 ‘팬덤 신토피아Phantom Syntopia’를 선보였다. 아이리스 반 헤르펜의 2018년 컬렉션에 사용한 패턴 ‘위빙 워터Weaving Water’를 차량에 적용했는데, 자연의 생동감 넘치는 움직임을 본뜬 무늬를 보닛과 실내 곳곳에 활용했다. 커스터마이징 작업에만 4년이 소요되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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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4월호
오뚜기 옐로우 이야기
삼화페인트 컬러 디자인 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페인트. 스타벅스의 그린, 코카콜라의 레드, 샤넬의 블랙···. 사람들의 기억 속에 오래도록 자리 잡은 브랜드는 대부분 자신만의 강력한 시그너처 컬러를 가지고 있다.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와 정체성을 대표하는 색상은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1969년 창립 이래 꾸준히 한국 식품업계의 정상을 지켜온 오뚜기도 마찬가지다. 오뚜기의 노란색은 젊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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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4월호
쏜즈 컬렉션
패션 브랜드 LMC가 새로운 쏜즈 컬렉션을 출시했다. 쏜즈는 LMC의 라인 중 가장 독창적이고 개성 있는데 이번 컬렉션에서는 사이키델릭 록, 펑크, 스케이트보드, 힙합, 그라피티 등 언더그라운드 문화에 대한 깊은 애정을 담아 이런 특성을 살렸다. 룩북 역시 강렬하고 기괴하다. 독특한 외모의 외계인 가면을 쓴 모델들이 룩북을 가득 채웠는데 ‘도시 속 눈엣가시들’이라는 테마와 잘 어우러진다. 우주에서 내려온 외계인과 주류 문화 아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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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4월호
패션 회사의 ESG 경영 이야기①
경리단길에 위치한 에피그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는 ‘곳간’. 그동안 진행한 다양한 지역의 특산품을 만날 수 있다. 살리기, 로컬 프로젝트 에피그램은 한국만의 고유한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기 위해 2015년 론칭한 브랜드다. 한국의 고유함은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물론 서울은 매력적인 곳이지만 우리는 안다. 세계적인 대도시에 설계된 경험은 대부분 비슷하고, 서울 또한 그런 도시들을 닮았다는 것을. 에피그램의 발길이 향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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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호
로컬 브랜드의 쾌활한 역습, 타올쿤
디자인 송월타올, songwol.co.kr / 발란사, balansa.co.kr 오랜 역사를 지닌 브랜드가 사람들의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주로 택하는 전략이 컬래버레이션이다. 개성 강한 아티스트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익숙하지만 감각적인 비주얼로 재탄생할 경우 대중의 향수를 자극해 쉽게 감성 소비로 이어진다. 하지만 제대로 된 결과물이 없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 탄탄한 브랜드 전략과 상품 기획력이 뒷받침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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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호
모터 없는 웨어러블 로봇, 윕스
클라이언트 위로보틱스(대표 이연백), wirobotics.com디자인 비밥디자인스튜디오(대표 정수헌·박리치·강병욱), bebopdesign.co참여 디자이너 여재원, 이진욱, 김연수, 서영은, 김성래 국내외 테크 스타트업과 활발히 협업하는 비밥디자인스튜디오가 작업자용 웨어러블 로봇 ‘윕스WIBS’ 디자인에 참여했다. CES 2023에서도 선보인 이 제품은 택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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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호
지구와 지역을 지키는 헬멧, 셸멧
일본 최북단 홋카이도 사루후쓰 마을에서 탄생한 헬멧에 글로벌 디자인 신이 주목했다. 셸멧Shellmet은 가리비 껍데기를 재활용해 만든 헬멧이다. 사루후쓰는 일본 최대의 가리비 생산지. 문제는 껍데기다. 1년에 4만 톤의 가리비 껍데기가 버려진다. 2021년까지는 조개 폐기물을 해외에 수출했으나 그마저도 중단되자 악취와 보관 문제 등으로 골머리를 앓았다. 지역사회는 업사이클링에서 답을 찾았다. 광고대행사 TBWA하쿠호도의 혁신팀과 가리비 폐기물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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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호
혁신적인 단순함, 클라우드앤코의 미니멀리즘 지갑
지갑 하나에도 치밀한 사용자 경험 설계가 돋보일 수 있음을 보여준 사례가 등장했다. 클라우드앤코가 ‘클라우드앤코 컬렉션’(이하 cac 컬렉션)의 일환으로 선보인 미니멀리즘 지갑이 바로 그것이다. 이름이 말해주듯 극도로 단순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타임리스한 디자인을 지향하는 클라우드앤코의 특징은 패키지에서부터 명확히 드러난다. 고품질 펄프 몰딩 케이스와 이를 열었을 때 등장하는 반투명한 광목천은 사용자와 만나는 첫 접점으로 미니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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