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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호
로우로우 이의현 대표
성수동 월드와이드 서울에서. 트립 웨어 브랜드 로우로우와 지난해부터 이의현 대표가 디렉팅을 맡은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 노티카를 비롯해 하루타, 빅토리아, 그라미치 등 로우로우의 프렌즈 브랜드들이 495m² 규모의 매장을 채우고 있다. 로우로우 대표. 패션 MD 출신으로 동양그룹 패션사업부문 매그앤매그의 최연소 사업기획팀장을 거쳐 2011년 로우로우를 창업했다. 가방으로 시작해 신발, 안경, 여행용 트렁크 등 잡화로 라인업을 확장했다.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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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호
글렌피딕 'Time Re:Imagined' 컬렉션
글렌피딕 타임 시리즈 30년. 디캔터 형태는 한스 슐레거가 디자인한 오리지널 글렌피딕 특유의 삼각형 형태에 대한 경의를 표한 것이다. “시간을 값지게 사용할 수 있는 건 인간과 위스키뿐”이라는 말이 있다. 인간에게 시간이란 기회이면서 위기일 때도 있지만, 시간이 만들어낸 위스키는 언제나 믿을 만하다. 물과 땅이 키운 곡식, 기후, 시간이 만나면 깊고 다채로운 풍미의 위스키가 탄생하기 때문이다. 최근 이러한 위스키와 시간의 불가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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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호
나이키×티파니앤코 에어포스 1 공개
1982년 첫 출시와 함께 선풍적인 인기를 끈 나이키 에어포스 1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클래식 운동화다. 모델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나이키는 인스타그램과 웹사이트에서 티파니앤코와의 협업 컬렉션을 발표했다. 에어포스 1의 시그너처 컬러는 올백이지만 이번 컬렉션에서는 블랙 스웨이드 어퍼에 티파니앤코의 시그너처 컬러인 티파니 블루를 스우시에 적용했다. 스포티한 외형에 고급스러움이라는 양념을 뿌린 이번 컬렉션은 팬들의 기대 심리를 자극하기에 충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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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2월호
일민미술관×한강주조×워크룸의 전통주
클라이언트 일민미술관협업 한강주조 @hangang_brewery, 워크룸, workroom.kr 일민미술관에서 열린 〈다시 그린 세계: 한국화의 단절과 연속〉전을 기념한 전통주 세트가 최근 텀블벅을 통해 출시됐다. 나루 약주는 담백하고 깔끔한 맑은 술, 나루 탁주는 경복궁 쌀을 이용해 쌀의 깊은 단맛이 나는 막걸리다. 한국화를 다룬 전시의 굿즈답게 라벨에는 한강 변을 그린 겸재 정선의 ‘숙몽정’과 이를 재해석한 동시대 작가 손동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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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2월호
현대×디자인하우스 라운지 프로젝트
현대×디자인하우스 라운지. 모빌리티 산업이 다시 한번 대격동기를 맞았다. 2010년대 후반부터 이어진 도요타, 폭스바겐,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의 글로벌 삼분지계가 무너졌는데(*) 많은 전문가는 내연차에서 전기차로 재편되는 과정에서 더 큰 지각 변동이 일어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소비층의 세대교체 또한 변화의 주요 요인이다. 자동차에 대한 관점이 다르고, 트렌드와 디자인에 예민하며, 환경에 대한 인식이 남다른 MZ세대의 약진이 시장
Living&Sp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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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2월호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3
현대 디자인의 아버지로 불리는 윌리엄 모리스는 노동과 예술을 통해 느끼는 행복감을 최고의 가치로 여겼다. 그는 자신의 스승인 존 러스킨과 함께 ‘미술공예운동’을 펼쳤는데 이는 제품의 품질과 미적 요소가 저하된 대량생산에 반발해 예술 공예를 일상과 결합하기 위해서였다. 기술적으로 뛰어날지라도 획일적인 수준에 그치는 디자인에서 벗어나 예술적으로 가치 있고 품질이 더욱 우수한 사물을 통해 우리의 생활을 아름답게 만들고자 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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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호
테클라 × 자크뮈스 컬렉션
덴마크 홈웨어 브랜드 테클라 Tekla와 프랑스 패션 브랜드 자크뮈스Jacquemus가 지난 11월 첫 협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자크뮈스가 개발한 컬러 팔레트와 스트라이프 패턴을 테클라의 이불 커버, 가운, 파자마, 커플용 타월 등에 적용했다. 고품질 텍스타일과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정체성으로 사랑받아온 테클라와 장난기 넘치는 감각의 패션 하우스 자크뮈스의 만남은 그 자체로 화제였다. 기대에 부푼 것은 고객만이 아니었다. 자크뮈스 설립자이자 패션 디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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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호
월드컵의 기쁨과 슬픔, 골리시오 컬렉션
©Kate Lawlor 기획 Amnesty International, Hen’s Teeth참여 디자이너 Hola Lou, Kelly Anna London, Vlad Sepetov, Monga, Sophie Douala, Sebastian Curi, Macarena Luzi, We Are Out of Office, Specht Studio, Eike König, Marylou Faure, 이재민지난 12월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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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호
한번에 펼쳐지는 옷의 미학, 펀투웨어!
지난해 4~6월, 일민미술관 〈언커머셜Uncommercial〉 전시 기간 동안 벽면을 가득 채운 포스터가 광화문 세종대로사거리를 오가는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원판이 반복되는 구조적인 실루엣이 두드러지는 의상을 입은 모델을 중심으로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분주하게 작업하는 모습을 담은 포스터 속 사진이다. 패션 브랜드 선우SUN WOO를 이끄는 장선우 디자이너가 바로 이 포스터 속 의상을 만든 장본인이다.선우 2022 ‘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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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호
아윤채 패키지 리뉴얼 디자인
리뉴얼 총괄 아모레퍼시픽 그룹 아모스 디자인팀브랜드 패키지 디자인 김지윤스튜디오(대표 김지윤), jiyounkim.com살롱 퍼포먼스 라인 패키지 디자인 디자인모멘텀(대표 황지아), designmomentum.org 헤어 솔루션 브랜드 아윤채는 2021년 4월 대대적인 리뉴얼을 시행했다. 아윤채는 헤어 살롱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로, 전문 헤어 디자이너들의 손을 거쳐 일반 고객이 체험하게 된다. 기존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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