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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6월호
2023 Adobe Day 웨비나
언제나 바쁜 업무가 몰아치는 실무에서 효율적으로 일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죠. 이러한 업무 환경에서 Adobe가 제공하는 툴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어떤 요소를 살펴보고,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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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5월호
인간과 감정을 교류하는 모빌리티 상상하기
BMW 그룹 안에는 BMW, 미니, 롤스로이스라는 3개의 브랜드가 자리한다. 고유한 헤리티지를 가진 각 브랜드를 BMW 그룹이라는 우산 안에서 연결하고, 큰 그림을 그리며 같은 미래를 내다보게 하는 부서가 바로 BMW 디자인웍스다. 이곳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정훈 디자이너는 TUI(Tangible User Interface) 디자인부터 디지털 경험 디자인까지 총괄한다. 자율주행차와 메타버스 영역을 넘나드는 그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을 미리보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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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4월호
기후 위기 앞 전시 디자인의 별일 - … (더 보기)
KO | 비거니즘 전시 매뉴얼 wiki.0makes0.com/Home 전시 과정을 하나씩 돌아보며 “전시를 만들고 해체하는 전 과정에서 마주하는 여러 결정의 순간에 보다 환경에 덜 빚지는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한 매뉴얼”이라고 기획자 제로의 예술은 설명한다. 작품 포장, 전시장 조성, 홍보와 디자인, 전시 운영 등 각 단계에서 사용되는 물질, 에너지 등을 확인하고 기타 대안까지 확인할 수 있다. EN | GCC gallery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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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4월호
기후 위기 앞 전시 디자인의 별일 - “- 하지 않았다.”
리센트워크가 디자인한 〈미술관-탄소-프로젝트〉 웹사이트. 〈미술관-탄소-프로젝트〉 주요 그래픽. 〈미술관-탄소-프로젝트〉 2022 국립현대미술관 2022년 8월부터 10월까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린 〈미술관-탄소-프로젝트〉는 그 이름처럼 미술관의 탄소 배출량을 단서로 인류세 시대에 미술관의 역할에 대해 질문하는 다원 예술 프로젝트였다. 성용희 국립현대미술관 학예연구사는 전시 디자인과 전시 기획의 순서를 바꿨다고 설명한다.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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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호
민구홍
민구홍이 디자인을 익힌 학교는 구글을 위시한 웹, 따라서 교실은 컴퓨터 앞이다. 문학과 언어학을 공부했다. 안그라픽스와 워크룸에서 편집자,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등으로 일했고, 현재는 안그라픽스의 정체불명 독립 사업부 ‘안그라픽스 랩’의 디렉터이자 ‘민구홍 매뉴팩처링’도 운영 중이다. ‘새로운 질서’에서 ‘실용적이고 개념적인 글쓰기’의 관점에서 코딩을 가르친다. m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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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호
한국과 일본에 가교를 놓는 전시 플랫폼, 파도그래프
기획 콘노 유키, 칸노 타카히코, 미즈노 코스케 로고 디자인 시에니츄안한국과 일본은 지리적으로 가깝지만 언어 장벽으로 인해 어떤 전시가 열리고 있는지 알 길이 없다. 갤러리에서 영어로 된 정보를 웹사이트에 올리지 않는다면 말이다. 이에 미술 비평가 콘노 유키와 웹 디렉터이자 에디터 칸노 타카히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겸 에디터 미즈노 코스케는 양국의 전시 정보를 공유하는 프로젝트 ‘파도그래프’를 시작했다. 웹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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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호
서정적으로 펼쳐지는 빛의 변주
(왼쪽부터) 박근호, 이영호 이함 캠퍼스에서 열리고 있는 〈사일로랩 AMBIENCE〉전. 해가 물에 반쯤 잠긴 풍경을 연출한 ‘파동’은 수면 위로 잔잔하게 그려지는 동심원을 바라보며 물멍에 빠져들기에 좋다. 몰입형 미디어 아트 전시가 디지털 시대의 포토 존이 된 지 오래다. 초기에는 고흐, 클림트 등 누구나 알 만한 화가들의 원작을 영상으로 재구성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근래 들어서는 디스트릭트의 아르떼뮤지엄, DDP에서 열린 〈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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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호
아모레퍼시픽이 일하는 방식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작업을 정리하고, 발표하고, 논의하며 결정하는 순간이 온다. 이 과정에서 자신의 의도는 물론 선택에 따른 결과까지 똑똑히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는 사실도 깨닫게 된다. 특히 오늘날 디자이너에게는 스토리텔링 능력이 더욱 중요해졌다. 온라인 시장이 오프라인 매장의 영역을 침투하며 제품이나 공간 디자인 못지않게 콘텐츠 흡인력이 브랜드의 승부처가 되었기 때문이다. 아모레퍼시픽이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스에 집중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디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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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호
플랫폼 바깥에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요?
(왼쪽부터) 윤충근, 이지수. 이소현은 라이프치히에서 수학 중이다. 새로운 질서 그 후, ‘대체 미술관’, altmuseum.org 2022년 10월 카카오의 데이터 센터 화재로 단 하나의 플랫폼이 사회 전반을 지탱한다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 전 국민이 체험했다. 그러나 카카오는 단 두 달 만에 월 이용자 수가 원만하게 회복됐는데, 이런 일이 두 번 다시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신뢰 때문은 분명 아닐 것이다. &lsqu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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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호
신나리, 윤여름, 황다현 : HHHA.online
팬데믹 이후 디지털의 특징으로 ‘연결’의 유용함은 공인되었다. 물리적으로 가닿기 힘든 거리의 사람들을 연결시키고, 오프라인에서는 ‘들어가는 문이 어디 있는지 알 수 없던’ 커뮤니티들의 존재를 알리고 빠르게 형성시켰다. 2022 코리아디자인어워드 디지털 분야 위너로 선정된 컬렉티브 그룹 ‘HHHA’의 알파벳 프로젝트는 서로 다른 나라와 도시에서 활동하는 여성 그래픽 디자이너들의 협업으로 이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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