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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0월호
에피소드
공간 커뮤니케이션 인테리어 디자인 부문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앱 부문에피소드 수유 838. 에피소드는 그동안 성수, 강남, 서초, 신촌 등으로 공격적인 확장 전략을 펼쳤다. 기획 SK디앤디(대표이사 김도현), skdnd.com 디자인 SK디앤디 에피소드 파트 &콜렉티브비(에피소드 수유 838 공간 디자인), 더그랩(에피소드 앱 디자인) 프로젝트 디렉터 이충헌(SK디앤디 공간콘텐츠 파트) 웹사이트 epsd.co.kr 에피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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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월호
웁 서울의 웹사이트 디자인
디자인, 웹 퍼블리싱 시민의 숲(대표 김재영) @siminforest 클라이언트 웁서울, oopseoul.com 화면 전체를 가득 채운 ‘웁’이라는 글자가 당장이라도 스크린에서 튀어나올 듯 회전하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아트 페스티벌 ‘웁 서울 2022’의 웹페이지다. 275C, 차인철, Grafflex 등 13팀의 아티스트와 브랜드가 참여한 웁 서울은 올해 첫 개최한 비주얼 아트 페스티벌로, 웹사이트를 통해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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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월호
엔씨소프트의 TL Day 리뷰
고대 로마의 황제들은 능수능란한 정치가이기도 했다. 특히 스포츠를 통해 시민의 환심을 사는 방법을 잘 알고 있었다. 콜로세움에서 울려 퍼지는 뜨거운 함성과 열기, 생사를 넘나드는 검투사들의 대결과 전차 경주. 이 모든 게 얼마나 사람들의 피를 끓게 만드는지 일찍이 터득한 것이다. (영화 <벤허>나 <글레디에이터>를 떠올려 보라!) 이처럼 일상과 분리된 거대한 세계관은 사람을 몰입 시키고 심지어 어떤 거대한 공동체 의식마저 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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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월호
디자인을 공부한 MZ세대 변리사
인스타그램 @blsn_02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이미지는 마음대로 써도 될까? 문화재를 굿즈로 베껴서 팔아도 되나? 디자인을 하다 보면 저작권을 둘러싼 각종 궁금증이 생기기 마련. 이때 도움이 될 만한 인스타그램 계정을 소개한다. 운영자는 홍익대학교에서 산업 디자인을 복수 전공한 김형준 변리사다. 지난 4월부터 자신이 직접 그린 일러스트레이션과 함께 알아두면 좋은 저작권 상식을 포스팅하고 있다. 원래 제품 디자이너가 꿈이었던 그는 디자인에 소질이 없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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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월호
인공지능으로 포스터 디자인해보기
리스본에서 개최되는 전자음악 페스티벌 ‘자르딤 소노로Jardim Sonoro’의 포스터가 공개되었다. 프로모션 디자인을 맡은 덴츠 크리에이티브 포르투갈Dentsu Creative Portugal은 새로운 툴을 활용했다. 키워드를 입력하면 시각물로 번역하는 AI 플랫폼 미드 저니Mid Journey를 활용한 것이다. 먼저 이들은 축제에 참여하는 헤드라이너와 자연물을 입력해 미드 저니가 그림을 생성하도록 했다. 예를 들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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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월호
지그재그의 새로운 브랜드 경험
크리에이티브 디렉팅 심준용브랜드 전략 정영선, 임가영비주얼 디자인 남다영, 서바름, 유소연, 최보명모션 디자인 변기웅지그재그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개했다. 지그재그는 그동안 패션 커머스 플랫폼으로 입지를 굳혀왔는데 올해 뷰티관, 라이프관을 오픈하며 9000개 이상의 스토어가 입점한 대형 스타일 커머스로 영역을 확장한 것이다. 직선으로 또박또박 쓴 지그재그의 볼드한 레터링이 그 야심을 드러낸다. 카카오스타일 심준용 크리에이티브 부문장은 &ldq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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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호
태영건설의 TV CF: 바이오필릭 디자인
“모든 것이 자연이라는 한 권의 위대한 책으로부터 나온다. 인간의 작품은 이미 인쇄된 책이다.” 위대한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의 말이다. 이는 인간의 크리에이티브가 결국 우리 안에 각인된 자연에 기인한다는 진리를 뜻한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이 무색하게 인류는 그동안 디자인을 자연과 구분 짓고 별개의 영역으로 다뤄왔다. 이러한 고정관념에 금이 간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이다. 팬데믹과 이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는 우리의 눈을 다시금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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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7월호
홍콩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부상한 엠플러스 뮤지엄
엘렌 파우 작가의 ‘The Shape of Light’인터뷰엠플러스 뮤지엄 정도련 부관장 / 수석 큐레이터엘렌 파우 작가를 선정한 이유가 궁금하다.홍콩 출신인 작가는 1980년대부터 국제적으로 두각을 나타낸 미디어 아트 신을 이끄는 대표적 인물로 최신 테크놀로지를 활용해 비주얼 아트 영역을 넘나들고 있다. 엠플러스와 아트 바젤은 40여 년간 필드에서 활동한 엘렌 파우 작가가 능력이나 경험적 측면에서 엠플러스 파사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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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6월호
민티스트클럽 아이덴티티 디자인
디자인 프레스룸(대표 양지은) @pressroom.studio움직임도 NFT가 될 수 있을까? 잠깐 고개를 갸우뚱하게 되지만, 놀랍게도 이미 춤은 NFT 작품이다. 희소성있는 퍼포먼스 작품을 발굴하고 이를 NFT로 발행하는 플랫폼 민티스트클럽Mintist Club이 바로 그 장본인이다. 비물질적인 디지털아트에 오리지널리티를 부여해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것이 NFT라면, 현장에서 일시적으로 존재하는 퍼포먼스 아트야말로 NFT에 가장 적합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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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6월호
인탑스
Communication_Winner · 히다 히다 웹사이트(hidalab.com). 히다 웹사이트에서는 CMF를 소재별, 색상별, 기술별로 검색할 수 있다. 히다 CMF 전시관.히다hïda 40여 년 구력의 제조 기업이 CMF 정보의 대백과사전 격인 ‘히다’를 론칭한 건 어쩌면 국내 디자인 시장을 앞서 걸으며 부족하다고 느낀 양분을 채우고 함께 성장하자고 독려하는 과정일지 모른다. 특히 소재의 색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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