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년 3월호 [news Digital Media] 플립커뮤니케이션즈, 비오템 슈퍼사이즈 아쿠아수르스 출시 기념 캠페인 진행 플립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병하)가 비오템 ‘슈퍼사이즈 아쿠아수르스’ 출시 기념 캠페인을 진행했다. 비오템의 베스트셀러 상품인 아쿠아수르스 수분 크림의 슈퍼 사이즈 출시에 맞춰 ‘논스톱 수분 대폭발’ 이라는 콘셉트로 기획한 이번 캠페인은 업그레이드 제품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 상승과 더불어 비오템의 새로운 모델 공효진을 알리는 것이 주된 목표였다. 이번 캠페인의 주요 포인트는 소셜 커머스를 활용해 자발적 바이럴 마케팅을 유도했다는데 있다. 주목도 높은 배너
- 2011년 3월호 [news Digital Media] 펜타브리드, 자사 웹사이트 리뉴얼 펜타브리드(대표 박태희)가 창사 10주년을 맞아 온오프라인 통합 광고 마케팅 대행사로 펜타브리드의 행보와 적극적인 활약의 시발점으로 자사 웹사이트(www.pentabreed.com)를 리뉴얼했다. 새로워진 펜타브리드 웹사이트는 좀 더 나은 사용자 경험과 다양한 디바이스를 고려해 구축했다. 또한 기업 문화를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를 대폭 추가해 고객사는 물론 일반 방문자에게도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려 노력했다. 사이트 방문자들은 리뉴얼된 펜타브리드 웹사이
- 2011년 3월호 [news Product] 쿼티 자판과 풀터치 스크린까지 갖춘, 블랙베리 토치 블랙베리 토치(Torch)는 쿼티 자판과 풀터치 스크린을 모두 갖춘 스마트폰이다. 슬라이드 방식을 적용해 닫힌 상태에서는 풀터치 스마트폰처럼 보이는 데, 슬라이드를 밀어내면 돌기로 디자인된 블랙베리 특유의 키보드 자판이 나온다. 손으로 문질러 커서를 움직이거나 화면을 스크롤할 수 있는 트랙패드는 그대로 적용됐다. 이전 모델인 블랙베리 9800과 비교해서 넓어진 화면이 편리하고, 또한 쿼티 자판 없이 슈어 프레스(sure press) 기술을 적용한 터치스
- 2011년 3월호 [news Product] 소재로 완성한 디자인, 뱅앤올룹슨 베오비전 10-46 오디오 브랜드로 잘 알려진 뱅앤올룹슨은 사실 1950년 덴마크 최초로 TV를 출시한 브랜드로 TV도 꾸준히 생산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베오비전 10-46’의 가장 큰 특징을 꼽자면 아노다이즈 알루미늄(anodized aluminum) 소재를 사용한 것. 아노다이즈 알루미늄은 얇은 두께임에도 내구성과 견고성이 강하고, 접합 부분 없이 하나의 제품을 만들 수 있어 사운드의 왜곡 현상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주변 컬러를 반사시키기 때문에 인테리어와도 조
- 2011년 3월호 [news Product] 기능이 곧 디자인인 방수 카메라, 펜탁스 옵티오 WG-1 펜탁스 ‘옵티오(Optio) WG-1’는 수중 촬영이 가능한 방수 성능을 갖춘 옵티오 W 시리즈를 바탕으로 개발한 본격 방수 타입 콤팩트 카메라다. 수심 10m에서 연속으로 2시간 수중 촬영이 가능하며 1.5m 높이의 낙하 충격에도 견딜 수 있을 뿐 아니라 방진 성능은 물론 영하 10도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다. 여기에 눈으로는 보기 어려운 마이크로 단위를 볼 수 있는 디지털 현미경 모드 기능까지 갖췄다. 또한 펜탁스 ‘옵티오 WG-1 GPS’는 촬영한 영
- 2011년 2월호 [디지털 기기 Digital Device] 페이버릿 스터프 2 디자이너의 페이버릿 스터프1 페이버릿 스터프를 공개한 40명의 디자이너2 이동 수단3 디지털 디바이스4 의자5 패션6 잡지7 로고8 시계9 문구10 장난감11 리빙12 익숙하지만 잘 몰랐던 브랜드13 즐겨 찾는 물건에 대한 변 01 올림푸스 펜 E-P1이상훈 사진을 잘 못 찍는 나에겐 아무리 좋은 카메라도 무용지물이다. 초보자인 내가 쉽고 편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만들어준 게 바로 올림푸스 펜이다. 휴대가 간편하고 들고 다니면 나를 패셔너블하게 만
- 2011년 2월호 [news Worldwide]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된, 인간 네트워크 세계지도 얼핏 보면 비행기 항로나 도로망을 표시한 것처럼 보이는 이 작품은 페이스북을 통해 연결된 세계를 나타낸 것이다. 페이스북 엔지니어링 팀에서 일하는 폴 버틀러(Paul Butler)의 작품으로 그가 관리하는 방대한 데이터를 이용해 만든 것. 페이스북을 통해 연결된 두 도시를 선으로 긋고, 접속 횟수가 빈번할수록 밝은 선, 반대의 경우에는 어두운 선으로 표시해 세계 네트워크 지도를 완성했다. 페이스북 이용자 중 단지 2%의 데이터를 이용해 지도를 제작했으며
- 2011년 2월호 [news Digital Media] 플립커뮤니케이션즈, 비오템 옴므 밀리터리 클럽 마이크로사이트 구축 플립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병하)가 비오템 옴므 밀리터리 클럽 마이크로사이트(www.biotherm.co.kr/militaryclub/)를 오픈했다. ‘군인이 스킨이나 로션에 관심이 많다’는 얘기를 들으면 조금 의외라고 느끼는 사람도 있을지 모르지만 군 복무를 하며 추위, 더위, 건조함, 자외선에 자주 노출된 경험이 있다면 군인에게 특화된 브랜딩의 필요성에 공감할 것이다. 비오템 옴므 밀리터리 클럽 사이트는 시간에 쫓기는 이등병, 일 많이 하는 일병, 사
- 2011년 2월호 [news Digital Media] 펜타브리드,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 온라인 브랜드 캠페인 진행 펜타브리드(대표 박태희)가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 온라인 브랜드 캠페인(www.new-e-class.co.kr)을 완료했다. 벤츠 E클래스 온라인 브랜드 캠페인은 주목도 높은 배너 광고, 그리고 배너 광고를 이용한 마이크로사이트 방문 및 시승 신청 유도를 목표로 했다. 벤츠 E클래스에 충성도를 보여줄 수 있는 30~40대 초・중반의 고객을 메인 타깃으로 설정해 그들에게 가장 어필할 수 있는 품격 있으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요소를 포인트로 적용했다. 이에
- 2011년 2월호 [news Digital Media] 디지털다임, 도미노피자 신제품 챠슈챠슈 출시 프로모션 진행 디지털다임(대표 임종현)은 한국도미노피자의 차슈차슈 피자 출시 프로모션(chashu.dominos.co.kr)을 진행했다. 양념한 돼지고기 차슈는 흔히 일식 라멘 토핑으로 사용하거나 안주로 먹는 등 일식집에서 자주 접하게 된다. 따라서 온라인 캠페인 또한 돼지고기의 색감과 일식집 분위기를 힌트로 삼았다. 광고 카피 또한 차슈차슈의 네이밍을 활용해 ‘소녀시대가 애타게 차슈’, ‘윤아의 눈에 차슈’라는 카피로 도미노피자 광고 모델인 소녀시대와의 연관성을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