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7년 1월호 [2007년을 빛낼 디자이너] 핸드폰 디자인의 새로운 트렌드를 연다 <문경필> 문경필은 최근 ‘빛나는 아름다움’이라는 핸드폰 디자인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한 ‘샤인’을 디자인한 디자이너이다. 샤인은 지난해 핸드폰 시장을 뜨겁게 달구었던 LG전자의 초콜릿폰 블랙 라벨 시리즈를 잇는 모델이라는 이유만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초콜릿폰의 대성공은 소비자들에게 차기 모델에 대한 기대감과 궁금증을 불러일으켰고, 관심만큼 디자이너의 부담도 그 어느 때보다 컸다. 한 번의 성공은 어쩌면 우연히 나올 수 있다고 생각될 수 있기 때문이다. 영화
- 2006년 12월호 [Design Awards 2006]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베라크루즈 온라인 카탈로그 3D와 스틸 컷으로 만들어낸 인터랙티브 비디오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제일 먼저 낯선 자동차 한 대를 훔쳐보는 듯한 시선을 경험하게 된다. 이어 노트북, 자동차 키, 신문 등이 놓여진 고급스러운 책상이 등장, 오브제를 선택해 클릭할 때마다 관련된 영상이 튀어나오는 스토리텔링을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을 인터랙티브 비디오라 부른다. 디스트릭트는 베라크루즈 사이트에 전 세계적 트렌드인 인터랙티브 비디오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타 자동차 사이트와 차별화했다. 디
- 2006년 12월호 [브라비아 X 시리즈] 소니 TV의 역사 1. TV5-303 1962년당시 세계 최소・최경량의 5인치 마이크로(MICRO) TV. 한 손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전원을 포함한 조작 버튼과 안테나가 모두 오른쪽 앞에 배열되었다.2. KX-27HF1 프로필 1980년프로필(Profeel)1호 모델. TV를 구성하는 여러 요소를 컴포넌트로 구성한 모리타 창업자의 메모로부터 기획, 개발되었다. 튜너, 스피커를 TV와 분리해 브라운관을 독립시킨 혁명적인 스타일을 실현했다. 1980년도 굿 디자인상 금상을
- 2006년 12월호 [브라비아 X 시리즈] 여섯 가지 컬러의 향연 1 블랙 헤어가 실버가 될 때까지 라이프스타일리스트 이상일 씨의 작품.작가는1960년대 어머니께서 TV 앞에서 손뜨개를 하시며 가족을 기다리시는 모습과 현재의 자신의 모습을 통해 TV의 역할과 기억들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한다. 라이프스타일에서 TV는 공간의 일부분이자 창조와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해석했다. 2 화이트 크리스마스 건축가 장순각 씨가 연출한 작품.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행복과 화이트 브라비아의 설렘을 마음 설레던 첫눈처럼 표현했다.3 연금술사
- 2006년 12월호 [브라비아 X 시리즈] 소니 디자인의 정체성 부활과 진화 자유분방한 기업 문화를 추구했던 창업자인 고 모리타 아키오 회장이 소니를 설립한 지 올해로 벌써 60주년이 되었다. 그리고 소니 디자인센터가 설립된 지 45주년이 되었다. 강한 리더십과 카리스마의 소유자였던 모리타 아키오 회장은 20여 명 규모의 자그마한 회사였던 동경통신공업을 세계적인 기업 소니로 만들었다. 소니를 세계적인 기업으로 만들기 위한 그의 야심은 동경통신공업 시절부터 그의 각별했던 소니 브랜드의 사랑에 대한 일화로 전해진다. 그가 새롭게 개
- 2006년 12월호 [Design Awards 2006] 아이덴티티 디자인-SK텔레콤 'T' T월드’ 매장, 사업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이 이루어지고 있다. (위)SK 텔레콤의 새 브랜드 ‘T’ (아래)애플리케이션의 크리에이티브가 돋보였다최근 이동통신 사업의 경쟁이 극에 달하고 있다. 하위 서비스 브랜드의 종류는 넘쳐나다 못해 어느 것이 어느 것인지 구분이 힘들 지경이다. 번호의 자부심이 남달랐던 ‘스피드 011’은 번호 이동성 제도(MNP)의 도입으로 그 힘을 잃었다. 온라인 서비스 브랜드 ‘T’가 탄생한 배경이 여기에 있다. S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