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Design News
[brand news] KBS CI 리뉴얼


디자인: 아이디앤컴
국내를 대표하는 공영 방송사인 KBS의 CI가 리뉴얼됐다. 기존 레터링으로 그린 로고타이프는 깔끔하고 균형 잡힌 디지털 이미지로 교체하고 4선과 6선, 파란색, 주황색이 혼용된 지구본 모양의 패턴 심벌도 밝은 청색의 6선으로 고정했다. 대신 로고 하단에 길게 분산되는 남색과 오렌지의 웨이브를 배치해 진실과 유익한 정보가 세상에 고루 퍼지는 의미를 강조했다. 변하기 위해 늘 새롭게 뒤엎을 필요는 없다. 또 파격적인 변신이 아니라서 의미가 없는 게 아니다. 변화의 핵심은 바로 앞으로 나아가려는 태도이기 때문이다. www.idncomm.com 

Share +
바이라인 : 전종현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13년 8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