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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News
디자이너가 태양을 피하는 다섯 가지 방법②
강렬한 햇빛이 폭우처럼 피부 위로 쏟아지는 8월, 선크림은 필수다. 바캉스 계절을 맞아 실용성과 독창성을 겸비한 산업 디자인 스튜디오 5팀에 가상의 선크림 브랜드 디자인을 의뢰했다. 해양 생물 보호에 관한 메시지를 귀엽게 표현한 디자인부터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인류 보호를 위한 사뭇 진지한 콘셉트까지, 산업 디자이너들을 위한 영감의 촉매제이자 코스메틱 디자인의 새로운 가능성을 소개한다.







시아노타입
Cyanotype

친환경 선 스틱 전문 브랜드. 이름은 사진 인화 기법의 일종인 ‘청사진법’의 영어명으로, 피사체를 제외한 주변을 푸른색으로 만드는 인화법을 선크림을 발라 타지 않는 피부에 비유한 것이다. 용기 디자인은 필름 카메라를 모티브로 했으며, 2차 패키지에는 청사진법으로 인화한 꽃 사진 이미지를 활용했다. 용기 자체에는 푸른색을 포인트로 사용해 브랜드의 콘셉트를 강조했다.

참여 디자이너 임성묵, 정석주, 이주훈

 

DSLSM
대표 임성묵
‘10년 후에도 우리에게 바른 가치’를 목표로 하는 디자인 그룹. 지속 가능한 가치를 지향하고 실천하는 디자인 브랜드 DSLSM을 운영 중이다. 지속 가능한 쇼핑백 ‘네트백’을 비롯하여 친환경 봉투와 에코백 등을 직접 디자인·개발해 판매한다. 최근 인간과 자연의 공존에 대한 책임과 관심을 조명하는 공동 전시 〈사유의 형태들 2023〉에 참여했다. dsls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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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라인 : 진행·정리 박종우 기자
디자인하우스 (월간디자인 2023년 8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